본문 바로가기

음식(상품)/공산품(인스턴트 라면,레토르트 식품)

2021.7.7. 처갓집 양념치킨 라면(홈플러스 - 팔도) / 이것은 라면이 아니다(?) 매콤달콤 양념치킨맛 볶음면

반응형

홈플러스의 자체 PB라면 브랜드...라고 보는 게 맞는지 모르겠지만, '이것은 라면이 아니다' 시리즈.

이번에 대한민국 치킨 프랜차이즈 '처갓집 양념치킨' 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새로운 상품이 나왔는데요,

바로 '처갓집 양념치킨 라면' 이라는 이름의 볶음라면으로 가격은 4개들이 번들 3,980원입니다.

홈플러스 전용 PB상품이라 낱개 판매는 하지 않으며 개당 약 1,000원꼴이라 보면 되겠네요. 제조사는 팔도.

 

...처갓집 양념치킨은 옛날 '처갓집 양념통닭' 이란 이름으로 저희 집 바로 앞에 있었던 치킨 프랜차이즈.

어릴 적 페리카나, 맥켄치킨과 함께 제가 제일 많이 먹었던 프랜차이즈 치킨이었습니다.

심지어 당시 광고모델이 김미화였으니... 언제 적 이야기인 건지...ㅋㅋ

 

 

제품 포장 뒷부분입니다. 원재료 및 함량, 영양성분표, 조리방법 등이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한 봉지(130g)당 열량은 500kcal. 그리고 조리방법은 비빔면 등과 큰 차이 없습니다.

 

 

하단에 프린팅되어 있는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부분을 크게 확대시켜 보았습니다.

 

 

봉지 안에는 보통 라면보다 다소 굵고 납작한 면, 그리고 액상스프와 별첨스프 두 가지가 들어있습니다.

 

 

먼저 끓는물에 면을 넣고 끓입니다.

 

 

면이 다 익었다 싶으면 물을 약 5스푼 정도만 남기고(취향에 따라 남기지 않아도 됩니다)

액상스프와 별첨 후레이크 스프를 면 위에 넣은 뒤 잘 비비면 됩니다.

조리상으로는 불을 끈 뒤에 비비라고 했는데, 저는 짜파게티 조리하듯 약한불에 볶는 식으로 비볐어요.

 

 

잘 비벼진 면은 그릇이나 접시에 옮겨담은 뒤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참고로 차게 먹는 면이 아니라 불닭볶음면처럼 뜨겁게 조리해서 먹는 볶음면입니다.

다만 왠지 차게 해서 먹어도 그 나름대로 괜찮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조금 들긴 하네요.

 

 

맛은 적당히 매콤달콤한 양념치킨 소스에 면 비벼먹는 느낌.

매운맛이 강하지 않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다는 게 좋네요. 먹다보면 양념치킨 생각나게 만드는 맛입니다.

예전에 농심에서 '양념치킨면'(http://ryunan9903.egloos.com/4427819) 이라는 상품이 나온 적 있었는데

그 쪽에 비해 양념치킨의 맛은 조금 약하지만 오히려 이 쪽이 면과의 조합은 더 좋은 것 같아요. 

뒷맛이 조금 달짝지근하게 남는 편인데 너무 농후한 편은 아니라 큰 호불호는 없을 것 같고

여건이 된다면 양념치킨과 같이 먹는다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저는 꽤 맛있게 즐겼습니다.

불닭볶음면과 비슷한 컨셉의 볶음면으로 양념치킨 좋아하신다면 한 번 먹어볼 만 합니다.

 

2021. 7. 7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