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외식)/카페,베이커리

2021.8.16. 스타벅스 리버사이드팔당 DTR점(남양주 와부읍) / 한강을 바라보며 느긋한 커피 한 잔, 자연과 함께하는 휴식같은 카페

반응형

얼마 전, 팔당대교 건너 남양주에 위치한 '스타벅스 리버스사이드팔당 DTR(드라이브 스루)'점을 다녀왔습니다.

이 곳은 한강 바로 옆 6번국도 도로가에 위치해있는데, 대중교통으로 접근을 아주 못 하는 것까진 아니지마는

그래도 대중교통 접근성이 별로 좋지 않은 편이라 가급적 자차로 가는 게 접근성이 더 좋습니다.

 

예전, 블로그를 통해 소개한 스타벅스 더양평DTR점(https://ryunan9903.tistory.com/867)과 함께

한강 바로 옆에 위치해있어 풍경이 좋은 스타벅스 매장으로도 유명한 곳으로 이 때문에 찾는 사람도 많은 편이에요.

집에서 비교적 가까운 곳에 있어 한 번 가 보고 싶었는데, 최근에서야 친구 차로 처음 가 보게 되었습니다.

 

 

근방의 일반 식당 뿐 아니라 카페 역시 마찬가지로 대중교통 접근성이 나쁘기 때문에 주차장이 넓게 확보되어 있습니다.

스타벅스 매장 역시 드라이브 스루와 동시에 주차장을 꽤 넓게 확보해 놓긴 했습니다만,

사람이 많이 몰리는 주말 낮 시간대엔 주차하기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 워낙 이 쪽에 행락객이 많기 때문.

다행히 빈 자리가 하나 있어 바로 주차를 한 뒤 매장 안으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한강 쪽에서 바라본 리버사이드팔당 DTR점 건물 전경.

상당한 규모를 가진 더양평DTR점에 비해 이 매장은 단독 건물이긴 해도 규모가 훨씬 아담한 편입니다.

 

 

드라이브 스루 출입구 뒷편에 매장으로 올라가는 계단과 엘리베이터가 있습니다.

 

 

1층은 드라이브 스루 전용, 2층은 매장 본관, 그리고 3층은 전망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리저브 매장 특유의 로고 간판도 매장 입구에 함께 붙어 있습니다.

 

 

엄청난 규모의 양평 매장에 비해 이 쪽은 의외로(?) 매장 내부가 꽤 평범했고 좌석도 많진 않았습니다.

다만 한강 뷰 쪽을 바라볼 수 있는 통유리가 있어 그 쪽에 테이블을 잡고 한강 보면서 커피 즐기는 게 가능하더군요.

매장 정 중앙에 주문 매대와 함께 주방이 있고 주방을 중심으로 하여 테이블이 펼쳐진 구조입니다.

 

 

큰길가 쪽은 창문이 없는 대신 그림 조형물이 있는 벽과 함께 스타벅스 관련 상품 진열대가 있습니다.

매장 내부엔 사람이 꽉 차 있어 저희는 음료를 주문한 뒤 한 층 더 올라가기로 했어요.

 

 

전망대로 올라가는 야외 계단에서 본 스타벅스 주차장. 그 뒤로 바로 한강이 펼쳐져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한강 너머로 보이는 아파트단지는 경기도 하남시의 미사강변도시입니다.

 

 

이 날 비가 좀 오긴 했습니다만, 다행히 위로 올라왔을 땐 비가 일시적으로 그쳐

야외 전망대 쪽 테이블을 이용하는 게 가능했습니다.

 

 

1층의 엘리베이터는 3층까지 바로 올라올 수 있게끔 연결되어 있네요.

 

 

3층 전망대에 마련되어 있는 야외 테이블.

비가 온 직후가 의자와 테이블이 젖어 있어 바로 이용은 못 했고 한 번 물기를 닦은 후 이용 가능.

 

 

2층 실내에서 통유리를 통해 밖을 볼 수 있다곤 해도, 역시 밖으로 나오는 것만 못하지요.

비가 온 직후라 좀 흐리긴 해도 공기가 상당히 깨끗했습니다.

 

 

난간 또한 통유리로 되어있어 유리 너머로 유유히 흐르는 한강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사이렌 오더로 주문한 음료 도착.

 

 

이 날, 아무 제조 음료나 사이즈 무관하게 한 잔 무료로 마실 수 있는 쿠폰이 있어

어떤 걸 시켜야 잘 마셨다고 소문이 날까(...) 고민하다 선택한 '돌체 캬라멜 칩 프라푸치노 벤티 사이즈'.

 

 

에스프레소 휘핑크림 위로 조그마한 캬라멜 칩이 얹어져 있습니다.

 

 

보기에는 엄청 달 것처럼 생겼는데, 역시 달긴 달아요. 마시면 서 살 찌는 기분 느껴지는 게 뭔지 알 것 같은 느낌.

디저트 음료로 즐긴다기보다는 거의 식사 대용으로 먹어도 될 것 같은 굉장한 양과 당분이었습니다...ㅋㅋ

무료 쿠폰이 있으니까 이럴 때 한 번 마셔보는 거지 평소에는 언제 또 이런 걸 마셔보겠어요.

 

 

매장에서 바라본 한강 풍경.

멀리 하남 유니온 타워와 함께 스타필드 하남 쇼핑몰이 어렴풋이 보입니다.

 

 

이 곳은 한강 상류라 강 폭이 넓지 않기 때문에 한강 반대편도 굉장히 가깝게 보여요.

흐린 날이라는 게 좀 아쉽긴 한데, 날씨 좋은 때에 가면 꽤 멋진 풍경이 펼쳐질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풍경은 더양평DTR점보다 이 쪽이 더 보기 좋은 것 같기도 하고 그렇네요.

 

 

매장 밖으로 나가면 한강 산책로와 연결되는 계단을 통해 아래로 내려갈 수 있습니다.

 

 

매장 아래에도 곳곳에 벤치가 설치되어 있어 여기로 나와 커피를 즐기는 것도 가능합니다.

봄이라든가 가을 정도 되면 실내보다 여기 나와서 커피 즐기며 풍경 보는 것도 괜찮겠네요.

 

 

아랫쪽 벤치에서 바라본 리버사이드팔당 DTR점 전경.

바로 뒷편에 보이는 빨간 건물은 스타벅스 옆에 위치한 식당입니다.

 

 

평소 한 번 가 보고 싶었던 매장이었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풍경이 괜찮아(날씨는 좀 흐렸지만)

꽤 만족했던 남양주시의 '스타벅스 리버사이드팔당 DTR' 점.

이 근처가 주말만 되면 교외 놀러가는 행락객들로 만성적인 교통체증을 앓는 지역이긴 합니다만,

적당히 사람이 많지 않고 차 안 막히는 시간대를 잘 골라 교외로 한 번 드라이브 나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스타벅스 리버사이드팔당 DTR점 찾아가는 길 :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경강로 772

http://naver.me/FSKiZgkj

 

네이버 지도

스타벅스 리버사이드팔당DTR점

map.naver.com

2021. 8. 16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