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2021.9 속초,고성

2022.2.1. (4) 루프탑에서 바라보는 푸른 하늘과 청색 바다, 스퀘어루트(Sqareroot - 고성 가진리) / 2021.9 속초,고성 당일치기 가족여행

반응형

2021.9 속초,고성 당일치기 가족여행

(4) 루프탑에서 바라보는 푸른 하늘과 청색 바다, 스퀘어루트(Sqareroot - 고성 가진리)


. . . . . .

 

 

아바이마을을 빠져나와 차를 타고 북쪽으로 올라갔습니다.

새벽같이 이 곳을 와서 아직 커피 한 잔도 못 마셨으니 이제 커피도 좀 한 잔 마시고 느긋하게 다녀야겠어요.

차 끌고 이동한 곳은 2021년 2월에 친구 추천을 통해 한 번 찾았던 고성의 카페, '스퀘어루트(Sqareroot)' 입니다.

지난 첫 방문 당시엔 비도 약간 내리고 날씨가 정말 흐렸는데, 오늘은 흠 잡을 곳 없을 정도로 정말로 맑았던 날.

 

(고성 스퀘어루트 카페 첫 방문 : https://ryunan9903.tistory.com/820)

 

2021.4.12. (3) 동해바다를 느긋하게 바라보며 브런치 커피, 스퀘어루트 카페(고성군 죽왕리) / 대한

대한민국 최북단, 당일치기 속초, 고성여행(21.02.27) (3) 동해바다를 느긋하게 바라보며 브런치 커피, 스퀘어루트 카페(고성군 죽왕리) . . . . . . 속초 '완도회식당' 에서 아침식사를 마친 뒤 좀 서

ryunan9903.tistory.com

 

 

지난 방문 당시 출입 가능했던 옆문은 지금은 이렇게 컨테이너 박스로 막혀 있었습니다.

건물 출입문을 통해 안으로 들어갈 수 있게 동선 조정이 약간 생겼는데요,

아마 카페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개방하는 것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실제 저 바닷가 일부는 군사구역인 것 도 있고요.

 

 

스퀘어루트 카페 입구.

 

 

카페 1층은 예전에 왔을 때와 동일한 모습이었지만, 자연 채광 때문인지 한껏 더 밝아진 분위기.

 

 

각종 빵을 판매하고 있는 매대.

 

 

그리고 아직은 이른 아침이라 1층 테이블엔 빈 자리가 많았습니다.

지난 번 방문했을 때 쟁탈전이 치열했던 창가 쪽 자리도 지금은 아직 여유가 있어 빈자리가 꽤 많은 편이고요.

 

 

실내에서 본 통유리 밖 바닷가 풍경.

날씨가 흐릴 때 보는 것과 맑을 때 보는 것의 풍경이 이렇게 달라진다는 것에 다시 한 번 감동 중.

철조망이 있는 건 이 바다 일부가 군사시설로 묶여 있어 어쩔 수 없는 거라지만, 그래도 뭔가 좀 많이 아쉽네요.

 

 

통유리 너머로 보이는 건물은 스퀘어루트 별관.

별관 카페로 넘어가면 여기보다 좀 더 한산한 분위기에서 바다를 조망할 수 있습니다. 그 앞에 야외 테이블도 있고요.

 

 

음료를 주문한 뒤 받은 진동벨.

오늘은 음료 받고 실내가 아닌 지난번에 비 와서 제대로 보지 못했던 건물 옥상의 루프탑을 가 보려 합니다.

 

 

건물 옥상의 루프탑.

 

 

천막이 쳐 있는 옥상엔 창가 난간 쪽에 테이블이 쭉 놓여져 있습니다.

저희 말고 옥상으로 올라오는 손님이 없어 옥상 전체를 사실상 전세로 빌린 상태로 커피를 즐길 수 있었는데요,

아마 옥상 올라가는 엘리베이터가 따로 없기도 하고 건물 2,3층이 객실로 쓰이는 곳이라 올라올 생각을 못 했을지도...

 

 

새벽에 비가 온 흔적이 바닥에 조금 남아있습니다.

다행히 나무 의자는 깔끔하게 말라 있었고요.

 

 

난간이 통유리로 되어있어 자리에 앉아서도 온전하게 동해바다의 풍경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군사 시설 때문에 철조망이 가로막고 있는 1층과 달리 이 곳은 좀 더 깔끔한 풍경을 볼 수 있다는 점이 좋네요.

 

 

쟁반에 담아온 커피 세 잔.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뜨거운 아메리카노, 그리고 카페라떼 뜨거운 것 한 잔.

음료 가격은 5~6천원대로 위치 생각하면 고만고만한 가격입니다.

 

 

푸른 바다를 바라보며 커피 한 잔, 이 분위기를 꼭 즐겨보고 싶었거든요...ㅋㅋ

 

 

아침, 낙산해수욕장에서 봤던 바다와 같은 바다가 맞나 싶을 정도로 먹구름은 흔적도 없이 사라지고

푸른 하늘 아래 동해바다가 정말 아름답게 펼쳐져 있었습니다. 파도도 아주 잔잔했고요.

먼 하늘 쪽에 구름이 약간 떠 있는 것 외엔 구름 하나 보이지 않아요. 와 어떻게 이런 날씨가 다 있지...ㅋㅋ

 

 

스퀘어루트 바로 옆에도 루프탑이 있는 카페 건물이 하나 있습니다.

'에이프레임' 이라는 카페로 저 곳은 서핑 보드를 테마로 한 실내 인테리어가 되게 괜찮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이번 여행에서 안 가본 저 곳을 가는 것도 좋았으나 전 날씨 좋은 날 스퀘어루트를 한 번 더 오는 목적이 커서...

 

 

정말 깨끗한 바다는 이런 색을 띠는군요.

서해나 남해바다에서는 보기 힘든 바닷물의 색, 그것도 현재 대한민국 최북단인 고성 땅에서 보는 동해바다.

 

 

지난 2월, 흐린 날씨 때문에 아쉬움이 많이 남았던 스퀘어루트 카페 재방문은 생각 이상으로 대 성공.

어쩌면 그 때 이 카페를 추천해 준 친구도 이 풍경을 볼 수 있는 것 때문에 추천해준 게 아닐까 싶었습니다.

= Continue =

 

 

※ 스퀘어루트 찾아가는 길 : 7번국도 고성방향, 가진교차로에서 가진해수욕장 방향으로 우회전 후 가진해변길에 위치

www.squarerootstay.com/

 

고성 스퀘어루트스테이

고성에서 만나는 핫플레이스! 스퀘어루트스테이 방문을 환영합니다.

squarerootstay.com

2022. 2. 1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