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상품)/공산품(과자,빵,음료,주류등)

2022.12.13. 사치마(중국 수입과자) / 오리지널맛, 흑당맛, 계란을 듬뿍 넣고 만든 부드럽고 촉촉한 계란강정

반응형

수입과자 파는 곳에서 발견하여 호기심에 구매한 '사치마' 라는 중국 수입과자입니다.

계란을 듬뿍 넣어 부드럽고 촉촉하게 씹히는 계란강정이라고 하는데 계란 함유가 무려 '13.5%' 라는 것에 혹하여 구입.

가격은 대략 수입과자 전문점에서 1,500~2,000원 선에 팔리는 것 같더라고요. 오리지널맛, 흑당맛 두 가지가 있습니다.

무스코바도 설탕을 넣어 단맛을 냈다고 하는데, 무스코바도 설탕은 사탕수수즙에서 당밀이 함유된 상태로

부분 정제하여 만든 거친 과립상의 갈색 설탕이라고 합니다. 그냥 흰설탕이 아닌 갈색설탕의 일종이라고 생각하면 될 듯.

 

 

포장 후면에 인쇄되어 있는 원재료 및 함량 등의 여러 정보입니다.

정식 수입된 제품이라 한국어로 인쇄되어 있는 게 특징. 원산지는 중국이군요. 요새 중국 제품들 엄청 수입되고 있더군요.

 

 

제품 후면에도 무스코바도 설탕에 대한 소개가 나와있군요.

 

 

봉지 안에는 총 10개의 개별 포장되어 있는 과자가 들어있습니다.

딱 봐도 검은색이 흑당맛, 그리고 밝은 노란색이 오리지널 맛. 모양은 흡사 강정과 매우 비슷하게 생겼네요.

 

 

휘낭시에와 비슷하거나 혹은 그보다 약간 작은 강정 모양의 과자는 살짝 기름에 쩔은 냄새가 있긴 하지마는

이게 강정 맞아? 싶을 정도로 굉장히 촉촉하고 부드럽게 씹히는 맛이 있습니다. 식감이 진짜 강정치고 굉장히 부드러워요.

높은 계란 비중으로 촉촉하게 씹히기 때문에 물이나 음료 없이 그냥 먹어도 전혀 퍽퍽하게 느껴지지 않을 정도.

단지 하나의 단점이 있다면 기름 쩔은 냄새가 좀 남아있어 그게 사람에 따라 되게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다는 점인데

그나마 흑당맛이 설탕의 단맛 때문에 이 냄새가 거의 느껴지지 않는 편. 오리지널은 약간의 냄새가 남아있긴 합니다.

대신 흑당은 단맛이 좀 더 강하기 때문에 단맛 정도는 저는 오리지널이 더 좋은 것 같아요. 결국 둘 다 장단점이 있는 제품.

 

그래도 이 부드러운 식감이 아주 마음에 들어 꽤 맛있게 먹었던 과자. 수입과자점에서 판매한다면 구매해보셔도 좋을 듯.

 

2022. 12. 13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