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외식)/한식

2023.3.17. 팽현숙의 옛날순대국(남양주시 와부읍) / 팽현숙,최양락의 옛날순대국 2회차 방문, 이번엔 건더기 낭낭한 럭셔리순대국으로!

반응형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에 위치한 '팽현숙의 옛날순대국'

90년대를 풍미한 개그우먼 팽현숙, 그리고 깐족개그의 달인인 개그맨 '최양락' 부부가 운영하는 순대국집으로

단순히 연예인 이름을 빌어 영업하는 게 아닌 지역에서는 꽤 유명한 맛집으로 익히 알려진 상당히 인기 있는 가게입니다.

작년 9월에 한 번 방문한 적 있었는데 너무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어 한 번 더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2022년 9월, 팽현숙의 옛날순대국 첫 방문 : https://ryunan9903.tistory.com/1796)

 

2022.9.11. 팽현숙의 옛날순대국(남양주시 와부읍) / 개그우먼 팽현숙 x 개그맨 최양락 부부가 운영

깐족개그의 대명사로 유명한 개그맨 최양락의 부인, 개그우먼 팽현숙이 운영하는 '옛날순대국' 이라는 가게가 집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어 이번에 한 번 차 끌고 다녀오게 되었습니

ryunan9903.tistory.com

 

 

지난 첫 방문 땐 주말 식사시간대라 대기를 좀 했습니다만 이번엔 평일이라 대기 없이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정확힌 중간 휴식시간이 끝나고 저녁 영업을 막 시작했을 때 들어간 거라 굉장히 쾌적한 분위기에서 식사할 수 있었지요.

 

 

지난번엔 기본 순대국을 먹었습니다만 이번엔 특 순대국 위치에 있는 '럭셔리순대국' 을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일반 순대국과 럭셔리 순대국의 가격 차이는 2,000원. 그 가격의 값어치를 할지는 먹어보면 알겠지요.

 

 

매장 곳곳에 순대국집 사장이기도 한 개그우먼 팽현숙의 사진들이 걸려 있습니다.

혹시 이번엔 매장에 있지 않을까... 라는 기대를 하고 방문했는데 아쉽게도 이번 두 번째 방문에도 팽현숙님은 안 계시던;;

 

 

테이블에는 수저통, 티슈통과 함께 기본 양념통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기본 식기 준비.

 

 

여기 배추김치가 갓 담근 겉절이 김치라 정말 맛있거든요. 진짜 칼국수, 국밥집의 모범적인 김치 맛이라고 보면 될 듯.

 

 

깍두기 또한 국밥과 아주 잘 어울릴 정도로 맛이 잘 들었습니다. 살짝 달짝지근한 맛이 제 취향에 맞아요.

깍두기든 김치든 둘 다 이렇게 입맛에 아주 잘 맞는 가게 찾아보기 힘든데...

 

 

된장, 그리고 생양파가 김치, 깍두기와 함께 나옵니다.

 

 

밥은 평범한 흰쌀밥이 공기에 담겨 제공.

 

 

'럭셔리 순대국(11,000원)'

1인 스테인레스 쟁반에 팔팔 끓는 상태로 뚝배기에 담겨 제공됩니다. 사진은 김이 좀 식은 뒤에 찍은 것.

 

 

윗 사진은 예전 첫 방문 때 먹었던 기본 순대국 사진인데, 비교해보면 확실히 양이 다르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기본 순대국과 달리 럭셔리 순대국은 뚝배기가 넘칠 정도로 국물과 고명을 가득 담아주는 것이 특징.

 

 

테이블에 비치되어 있는 새우젓, 들깨가루를 원하는 만큼 듬뿍 뿌려 적당히 잘 섞어 먹으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국물에 간이 어느 정도 되어있기 때문에 새우젓은 미리 국물 살짝 맛을 본 뒤 넣어먹는 것을 추천해요.

 

 

이게 밥 말기 전에 들어있는 고명의 양이거든요. 럭셔리라는 이름이 아쉽지 않을 정도로 엄청 푸짐하게 들어있어요.

밥을 말지 않아도 국물이 찰랑찰랑 넘칠 정도인데, 밥을 그냥 바로 말았더라면 국물이 넘치지 않았을까 싶은...

직접 만든 순대와 함께 각종 돼지 부속들이 푸짐하게 들어있어 이런 류의 국밥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다들 환영할 듯.

 

 

순대는 매장에서 직접 만든다고 하더군요. 수제로 만든 느낌이 강하게 전해지는 모습.

 

 

순대만 따로 건더기를 꺼내 밥공기 그릇에 옮겨담았는데 이 정도 들어있더군요.

럭셔리 치고 조금 적지 않나... 라는 생각도 있긴 하지만 대신 그만큼 다른 돼지고기 부속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아마 순대만 달라 요청하면 더 많이 넣어주지 않을까 싶어요.

 

 

완전 피순대는 아니고 야채랑 당면을 함께 넣은 순대인데, 쫀득쫀득하고 씹히는 맛이 아주 좋습니다.

당면이 들어갔다고 해서 분식집 순대와 비슷한 맛이 나는 게 아닌 진짜 제대로 만든 순대라는게 느껴지는 맛.

돼지고기 잡내라든가 누린내 같은 것도 전혀 느껴지지 않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호불호도 크게 타지 않을 듯.

 

 

함께한 친구는 양념장을 넣고 얼큰한 국밥을 만들었는데, 고기 정말 많이 들었다고 감탄하던...

 

 

어느 정도 고명을 건져먹은 뒤 밥을 조심조심 말았습니다. 넘치지 않을 정도로...

 

 

밥을 한 숟가락씩 뜰 때마다 돼지고기 살코기와 함께 각종 부속이 뭉텅이로 딸려오는 것이 정말 좋네요.

일부러 고기 피하고 밥만 담기도 힘들 정도로 고명이 넉넉하게 들었습니다. 지난번 먹은 일반과 확실히 다르다는 느낌.

물론 당시 먹었던 일반 순대국도 고기 건더기가 푸짐하긴 했지만 럭셔리 순대국은 그 급의 차이가 엄청나더군요.

 

 

갓 담근 겉절이도 한 조각 올려서...

 

 

반 정도 먹은 후에 저도 국물에 양념장 풀어 다소 얼큰한 맛으로 즐겨보기로 했습니다.

한 번에 이렇게 두 가지 종류의 국물을 즐기는 것도 꽤 괜찮겠지요.

 

 

얼큰한 국물의 순대국은 깍두기와 함께...

 

 

진짜 '아주 잘 먹었다' 라는 든든함이 뭔지 제대로 보여줬던 '럭셔리 순대국'

순대국 한 그릇에 만 원이 넘는다고 생각하면 뭐 이리 비싸... 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는 국물이었어요.

정말 양 많은 대식가도 배 두들길 만큼 넉넉하다 못해 푸짐한 양이었고 맛은 더 말할 것도 없습니다.

잡내 없는 진한 고깃국물에 순대, 돼지고기 부속 듬뿍 들어가서 김치, 깍두기와 함께 먹으면 최고의 한 그릇이 완성되는 맛.

 

 

단순히 연예인 이름의 유명세를 타고 장사하는 게 아닌 오랜 시간 이 자리를 지키며 맛으로 사람들에게 인정받아

지금은 줄 서서 들어갈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남양주에 있는 '팽현숙의 옛날순대국'

대중교통의 접근성이 별로 좋진 않은 편이긴 한데, 덕소역에서 편도로 약 2km 정도 떨어져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해도

그렇게 극악의 수준으로 접근성이 최악은 아닙니다. 자차든 대중교통이든 한 번 방문해볼만한 가치는 있는 가게에요.

 

. . . . . .

 

 

※ 팽현숙의 옛날순대국 찾아가는 길 : 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월문천로 174(월문리 1049) - 월문교 사거리 근방에 위치

http://naver.me/xyUjHGQE

 

팽현숙의옛날순대국 남양주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2,923 · 블로그리뷰 490

m.place.naver.com

2023. 3. 17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