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상품)/공산품(인스턴트 라면,레토르트 식품)

2023.12.20. 빽짜장(이마트) / 백종원의 빽쿡, 푸짐한 건더기! 갓 볶은 짜장의 맛을 그대로..

반응형

 

올해 초에 소개했던 이마트 단독 상품인 '백종원의 빽라면' 에 이어 이번엔 '빽짜장' 이 새로 나와 소개해보려 합니다.

'백종원의 빽쿡' 이라는 브랜드를 달고 나온 이마트 PB라면 신상품으로 마트에서 중점적으로 홍보를 엄청 하고 있기에

궁금한 마음에 구매했거든요. 낱개 판매는 하지 않고 4번들로만 판매하는데 4,480원. 개당 1,120원 정도라고 보면 됩니다.

(이마트 백종원의 빽라면 : https://ryunan9903.tistory.com/2060)

 

2023.1.27. 빽라면(이마트) / 매콤한 비법국물! 진~한 풍미! 백종원이 선보이는 첫 인스턴트 라면 '빽

설마설마했는데 마침내 외식연구가 '백종원' 의 이름을 단 인스턴트 라면이 출시되었습니다. 이번에 이마트에서 '백종원의 빽쿡' 이라는 브랜드를 달고 '빽라면' 이라는 신상품이 나와 판매가

ryunan9903.tistory.com

 

 

 

사실 이런 신상품은 그냥 맛을 체험해볼 용도로 하나씩 구매하는 게 제일 좋긴 한데

요새 새로 나오는 라면들은 죄다 번들로만 판매해서 한 개 맛을 보기 위해 번들을 구매해야 한다는 게 좀 그렇네요.

그나마 편의점 등지에선 낱개도 파는 제품이 있다곤 하지만 그것도 극히 제한적인데다

마트PB의 경우는 더더욱 편의점이나 다른 소매점에서 팔 일이 없으니... 뭐 그래도 백종원이라 믿고 먹어봅니다.

 

 

 

포장 후면에는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영양성분표, 조리방법 등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한 개(140g) 당 열량은 570kcal.

 

 

 

하단의 원재료 및 함량, 기타 정보 부분을 확대시켜 보았습니다. 제조사는 오뚜기.

진비빔면 이후 오뚜기과 백종원의 협업하여 브랜드 상품을 출시하는 것을 꽤 많이 볼 수 있더군요.

 

 

 

봉지 안에는 네모난 면(일반 봉지라면보다는 다소 두꺼운)과 함께 세 종류의 스프 파우치가 들어있습니다.

 

 

 

건더기는 건양배추, 양파, 건조고기, 완두콩 등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완두콩에서 약간 짜짜로니의 그것이 생각나긴 하는데... 여튼 건더기 구성은 꽤 알찬 편입니다.

 

 

 

다른 봉지라면과 달리 이 제품은 면을 넣기 전 건더기 후레이크를 먼저 넣고 끓이라고 안내하더라고요.

조리예대로 물에 건더기 먼저 넣고 끓인 뒤...

 

 

 

면을 넣고 면이 다 익을 때까지 팔팔 끓여줍니다.

 

 

 

면이 다 익은 뒤 물을 완전히 따라버리고 액상소스, 그리고 후첨 유성스프를 넣어 잘 비벼주면 완성.

 

 

 

위에 얹은 깨는 집에서 별도 추가한 거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국물을 조금 남겨 자작하게 끓이는 짜파게티와 달리 이건 국물 없이 끓여야 온전하게 진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오, 역시 백종원...ㅋㅋ

역시 백종원 이름 달고 나온 브랜드가 맛있어... 라는 의미가 아니라 백종원 이름 달고 나온 제품답게 달콤한 맛.

짜장이 단맛이 꽤 강한 편이에요. 그 단맛의 원천이 어디서 먹어본 듯한 맛이라 곰곰히 생각해보니... '진짜장'

맞아요. 이거 오뚜기 진짜장과 상당히 비슷한 맛입니다...ㅋㅋ 같은 오뚜기 제품이라 아마 거기서 약간의 변화만 준 듯

기본 진짜장 베이스의 단맛에 유성스프에 들어있는 불향이 가미되어 좀 자극적인 맛이 나는 짜장인데 이게 꽤 괜찮습니다.

단맛을 별로 즐기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호불호가 좀 있을 수 있으나 짜장면 특유의 달짝지근함을 좋아하는 분들, 특히

불향(그게 인공적이라도)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꽤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아요. 여튼 저는 잘 먹었습니다.

 

2023. 12. 20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