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남시 창우동 검단산 아래에 위치한 '스튜디오 카페 루시다' 라는 곳을 다녀왔습니다.
핸드드립 커피를 함께 하는 로스터리 카페인데, 여기 분위기도 좋고 괜찮은 공간이란 이야기를 들어 근처서 식사 후 방문했어요.

가게 음료 메뉴판을 한 컷.
음료 이외에도 케이크 등 가벼운 디저트를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실내는 비교적 넓은 편이고...

겨울철이라 크리스마스 트리도 설치해 놓았습니다.

매장 사장님께서 사진에 관심이 많으신 분이라 그런지 사진 관련 서적은 물론 카메라 등 관련 소품들도 많습니다.

갤러리처럼 액자도 여기저기 걸어놓은 모습을 볼 수 있었고요.
여러모로 인테리어, 그리고 테마에 확실히 신경을 쓴 공간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커피, 그리고 사이드 케이크로 주문한 초콜릿 롤 케이크.

같이 간 일행이 주문한 아인슈패너.

저는 앞에 식사를 든든하게 한 터라(바로 직전에 포스팅했던 유담들밥 갔거든요) 여기선 입가심으로 따뜻한 아메리카노.
커피는 특별히 흠 잡을 데 없는 무난하게 향긋한 맛입니다.

초콜릿 롤케이크가 꽤 튼실하게 나오더라고요. 안에 크림과 초콜릿 볼이 차 있는 모습이 약간 도지마롤 보는 느낌.
요새는 롤케이크 하면 이렇게 속을 크림으로 가득 채운 게 어째 기본이 된 것 같은 느낌인데...

진하고 달콤한, 거기에 쌉싸름함이 깃든 초콜릿 풍미가 마음에 들었던 부드럽고 차가웠던 케이크.
커피랑 함께 즐기기 무난하게 좋았습니다.

이 근처에는 차 끌고 나가서 식사하기 좋은 가든 같은 느낌의 식당이 많거든요.
거기서 식사 마친 후 여기로 이동해서 2차로 가볍게 차 마시기 좋은 공간이에요. 공간도 넓고 대화 나누기에도 좋습니다.
근처에 나들이 나왔다면 한 번 들러서 따뜻한 커피와 함께 즐기운 휴식이 될 수 있길 바랍니다.
. . . . . .

※ 스튜디오 카페루시다 찾아가는 길 : 지하철 5호선 하남검단산역 3번출구 하차 후 직진, 하남버스환승차고지 바로 뒷편에 위치
네이버지도
카페 루시다
map.naver.com
2026. 1. 26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