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갑작스레 떠난 반나절 속초양양 일출여행 =
(5) 흥부한과 명물 마늘오란다와 함께, 속초관광수산시장 이것저것
. . . . . .
속초 구시가지는 시내가 워낙 좁아 차 타고 올 경우 주차 문제가 좀 골치아픈 편인데요,
지난 여행 때도 마찬가지였지만 속초시청 주차장이 주말엔 무료 개방을 해서 이 곳에 차를 대면 좋습니다.
속초시청에서 속초 최대 번화가인 관광수산시장까진 걸어서 충분히 이동 가능한 거리라
유료주차장 혹은 애매한 곳에 차 대놓고 전전긍긍하는 것보다는 맘 편히 여기에 차 대놓고 걷는 게 나아요.
속초 최대 번화가이자 가장 많은 관광객이 몰리는 명소,
'속초관광수산시장' 에 도착했습니다.
지난 방문은 오후 늦은 시각이었는데, 이번엔 좀 이른 시각.
그래서인지 관광객은 별로 보이지 않고 길거리 사람들 대부분은 현지 주민들로 보입니다.
속초관광수산시장에서 가장 핫한 거리인 '닭전골목' 거리.
오징어순대라든가 닭강정 같은 속초 하면 떠오르는 유명 먹거리는 여기 다 몰려있다고 보면 됩니다.
그래서 관광객들이 몰려드는 밀집도도 시장 내에서 독보적으로 높은 편.
지난 방문 땐 걸어다니기 버거울 정도로 사람들이 많았는데, 그래도 오늘은 좀 낫겠지요?
......확실히 아침에 오니 훨씬 나음...
비교를 위해, 지난 2월에 찾은 닭전골목의 정신나간(...) 인파를 함께 올립니다.
같은 토요일인데 지난 방문은 저녁 시간대, 그리고 이번 방문은 아침 시간대의 닭전골목.
그래, 이래야 좀 다닐 맛 나지...
지난번과 달리 굉장히 상쾌한(?) 기분으로 느긋하게 구경할 수 있어 다행.
다만 이렇게 한산한 아침 시간에도 이미 인기 있는 가게들은 줄이 벌써 만들어졌다는 사실.
그래도 저녁시간대만큼 미친 인파는 없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여유 있게 줄을 설 수 있습니다.
지난번에 꽤 맛있게 먹었던 마늘 오란다와 유자 오란다를 파는 전통과자집 '흥부한과' 에 들렀습니다.
이 가게는 닭전골목 거리가 아닌 시장 내 다른 블록에 위치해 있어 상대적으로 사람이 많지 않습니다.
시식과 함께 대표메뉴인 유자오란다와 마늘오란다, 그리고 약과가 진열되어 있는 모습.
지난 방문 땐 유자오란다와 마늘오란다 두 가지를 샀는데, 이번엔 마늘오란다 한 종류만 구매했습니다.
흥부한과의 간판메뉴, '마늘오란다(10,000원)'
커다란 투명 케이스게 오란다 과자가 가득 들어있습니다.
파슬리와 마늘 후레이크가 뿌려진 오란다는 큼직한 덩어리째로 두 판이 들어있는데
한 조각 크기로 칼집이 나 있어 별도로 칼을 쓰지 않아도 한 조각씩 떼기 좋습니다.
다만 여름철에는 더위로 과자에 코팅한 설탕이 살짝 녹아 찐득찐득해 떼기 안 좋으므로 냉장보관 후 떼는 걸 추천.
다른 오란다에 비해 실온에 두어도 딱딱하지 않고 부담없이 씹히는 식감이 가장 큰 강점.
거기에 조금 덜 달고 고소한 맛과 함께 마늘 후레이크에서 나는 특유의 마늘향이 입 안으로 훅 풍기는 것이
오란다 같은 달콤한 설탕과자 싫어하는 사람이라고 이건 맛있게 먹을 수 있을 정도로 꽤 괜찮습니다.
보통 오란다... 좋아하는 사람은 좋아하지만, 싫어하는 사람들은 너무 달고 딱딱하다고 기피하는 분들도 있는데
그런 분들이라도 흥부한과에서 파는 오란다만큼은 맛있게 먹을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 . . . . .
여튼 오란다를 비롯하여 몇몇가지 먹거리 쇼핑을 한 후 밖으로 나왔어요.
뭘 샀는지는 이후 찬찬히 하나하나 써 볼 계획입니다.
속초관광수산시장 바로 옆에 붙어있는 속초시내에서 꽤 귀한 게임센터인
'속초 와우코인 게임장' - 기왕 온 김에 어떤 곳인지 궁금해서 한 번 들러보기로 했습니다.
아, 너무 빨리 왔네... 아직 영업 전;;
유리문 밖에서 살짝 들여다보니 코인노래방이 많고 비마니 계열 리듬게임은 따로 없는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눈 앞에 펌프 잇 업 한 대가 설치된 것도 봤고요.
나중에 위키 통해 확인해보니 펌프 프라임2, 그리고 EZ2AC NT가 한 대 가동하고 있다는군요.
......얼마나 사람들이 자전거를 많이 세웠으면 반말로...;;;
쇼핑을 마친 뒤 새벽같이 달려온지라 다들 좀 피곤해져 있는 상태. 커피 마시면서 잠깐 쉬기로...
시내에서 약간 떨어진 곳에 위치한 스타벅스 속초DT점을 잠시 들렀습니다.
속초DT점 스타벅스 2층 전경.
아직 이른 시각이지만 오전부터 커피 마시러 온 손님들로 의외로 테이블이 채워져 있는 편.
따끈한 오늘의 커피 한 잔과 함께 잠깐의 휴식.
그나저나 아직 밥도 안 먹었는데, 뭐... 어떻게든 되겠지요. 애초에 큰 계획은 없이 온 거라...ㅋㅋ
= Continue =
※ 흥부한과 찾아가는 길 : 속초관광중앙시장 내 58호집 위치(강원도 속초시 중앙로129번길 58)
2021. 9. 10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