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외식)/뷔페,무한리필

2022.7.16. 고기싸롱(성신여대점) / 숯불구이 무한리필 전문점 고기싸롱. 인당 16,500원에 돼지고기를 원하는 만큼~!

반응형

무한리필로 제공되는 돼지고기구이 전문점 '고기싸롱' 을 두 번째로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인기 유튜버 '빅페이스' 채널에도 소개된 고깃집으로 닭고기도 있긴 하지만 주력 고기 메뉴가 돼지고기 중심인 고기뷔페.

이번에 방문한 매장은 지하철 4호선 성신여대입구역 근처에 있는 성신여대점으로 다행히 큰 대기 없이 들어갔습니다.

(숯불구이 무한리필 고기싸롱 명일점 첫 방문 후기 : https://ryunan9903.tistory.com/1607)

 

2022.6.7. 고기싸롱(명일점) / 유튜버 빅페이스 채널 등장, 16,500원에 마음껏 즐기는 돼지+닭고기 숯

얼마 전 종종 보는 유튜버 '빅페이스' 채널에 한 고기 무한리필 전문점에 대한 영상이 올라온 적 있었습니다. 바로 '고기싸롱' 이라는 요새 매장 수를 확장시켜가고 있는 한 숯불고기 무한리필

ryunan9903.tistory.com

 

 

매장 내부에 사람이 많아 매장 분위기라든가 음식이 담겨 있는 셀프 바 사진은 따로 없고 일단 고기 불판부터...

지점만 달라졌을 뿐 지난 번 다녀왔던 명일점과 크게 달라진 건 없어 그냥 간단히 음식 사진 위주로 정리합니다.

 

 

기본 식기 준비.

 

 

고기 찍어먹는 카레가루와 기름장.

 

 

셀프 바에 기본 비치되어 있는 고기 이외의 먹거리들. 고기 굽기 전 입 달래는 용도로 즐기기 좋은 것들.

튀김과 소세지야채볶음, 미트볼, 고구마맛탕, 고구마샐러드와 콘샐러드가 있던데 매장마다 구성이 조금씩 다른가봐요.

 

 

떡볶이는 아무래도 뷔페에 비치된 것이다보니 좀 불긴 했는데 분식집 떡볶이 맛이라 가볍게 먹을 만 했습니다.

다만 여러 개 먹긴 좀 많이 그렇고 그냥 가볍게 두세 개 집어먹기 좋은 정도? 튀김이랑 같이 먹으면 더 좋습니다.

 

 

슬라이스한 양파와 고기양념장.

 

 

양파장.

 

 

배추김치.

 

 

소스를 뿌리지 않은 생 파절이.

 

 

풋고추를 포함한 쌈채.

매년 반복되는 연례행사기도 하지만 요새 상추가 엄청 비쌀 때. 금추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비싸니 많이 먹어둡시다.

 

 

여긴 얇게 슬라이스로 썰지 않은 생마늘이 그대로 나옵니다.

 

 

다들 술을 안 마시는지라 탄산음료로...

명일점의 경우 탄산음료 중 제로 칼로리 음료가 있었는데, 여긴 제로 칼로리가 없어 그냥 일반 펩시를 선택.

 

 

직접 담아 온 돼지고기 접시.

삼겹살, 그리고 '주먹구이' 라고도 불리는 고기싸롱 간판메뉴인 목살. 돼지목살을 모아 약하게 염지하여 내는 메뉴라고...

 

 

함께 구울 팽이버섯과 옥수수 소시지.

 

 

달궈진 불판 위에 고기 올려놓고 노릇노릇하고 맛있게 잘 구워내었습니다.

가스불이 아닌 숯불 사용하고 있는데 화력이 꽤 센 편이라 첫 고기는 되게 잘 구워짐.

 

 

쌈으로 먹든 그냥 양파와 함께 먹든 어떻게 먹어도 맛있는 돼지고기 구이.

삼겹살이나 주먹구이 둘 다 약하게 염지가 되어 나와 살짝, 아주 미묘하게 살짝 간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

사람에 따라 약간 달짝지근하다 느낄 수도 있는데, 여튼 무제한으로 제공되는 고깃집의 고기 치고는 질이 꽤 괜찮은 편.

괜히 빅페이스 채널에 소개될 때 대표가 고기 품질만큼은 자신있다고 하는지 먹어보면 나름 이해가 갈 수 있지요.

 

 

두 번째 고기 접시.

오늘은 닭고기나 다른 부위는 관심주지 않고 철저히 돼지고기 조지ㄴ... 아니 집중하는 날.

 

 

보통 이런 류의 고깃집에 오면 목살보다는 삼겹살이 더 고급 부위라고 생각해서 그 쪽 위주로 많이 먹게 되는데

고기싸롱에서만큼은 특이하게 삼겹살보다 저 목살 부위를 모은 주먹구이 쪽이 훨씬 맛이 더 좋더군요.

실제 가게 소개할 때도 주먹구이가 간판메뉴라고 하는데, 먹어보면 확실히 그 이유를 알 것 같음. 목살이 되게 맛있습니다.

 

 

뻑뻑하지 않고 되게 부들부들하고 약간 간간하게 씹히는 주먹구이.

다른 고깃집에서는 먹어본 적 없는 느낌의 목살이기도 하고 개인적으로 입맛에 잘 맞는 편.

엄청 품질이 대단하다! 까진 아니어도 좀 특이한 식감과 맛이라 왠지 이 부위는 따로 포장 판매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

 

 

그리고 이 옥수수소시지도 고급 돼지고기 소시지처럼 탱글뽀득하게 씹히는 맛은 별로 없긴 하지만

불판 위에 노릇하게 바싹 익혀서 먹으면 되게 괜찮고요. 소시지가 짭짤하면서 옥수수 단맛이 올라와서 단짠단짠~

 

 

어느 정도 구워먹고 난 이후엔 김치까지 올려 함께 굽기.

김치 굽는데 어울리는 불판이 아니긴 하지만 일단 사이드에 올려놓고 최대한 고기 기름 스며들게끔 해서 굽습니다.

 

 

역시 삼겹살은 이렇게 구운 김치와 함께 먹는 게 최고지요.

삼겹살과 구운 김치의 조합은 어디서 처음 시작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진짜 이거 생각해낸 분은 평생 복 받았을 듯.

아무리 맛없는 김치나 맛없는 삼겹살일지라도 이렇게 구워서 함께 조합하면 서로 좋은 쪽으로 상성하는 것도 신기하고요.

 

 

여튼 두 번째로 방문한 고기싸롱도 꽤 성공적. 다들 푸짐하고 만족스럽게 잘 먹고 나올 수 있었습니다.

최근에 그렇게 많이 방문한 건 아니지만, 그래도 방문했던 고기를 무한으로 제공하는 집 중에선 고기싸롱이 가장 낫네요.

요새는 돼지고기 삼겹살이든 상추든 워낙 비싼 시대라 외식은 물론 집에서도 선뜻 쉽게 사 먹기 어려운 시기긴 한데

가끔 구운 고기가 생각날 때 여기서 맘껏 즐기면 상대적으로 부담 덜한 가격에 만족스럽게 즐길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 . . . . .

 

 

※ 고기싸롱 성신여대점 찾아가는 길 : 4호선, 우이신설 성신여대입구역 2번출구 하차 후 직진, 이마트24 골목에서 좌회전

https://naver.me/xsU2K9wT

 

네이버 지도

성북구 동선동1가

map.naver.com

2022. 7. 16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