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의 새로 나온 염가형 치킨버거 시리즈 '킹 치킨버거' 의 세 번째 신상품이 새로 나왔습니다.
바로 '디아볼로 킹 치킨버거' 라는 제품인데요, 기존의 킹 치킨버거 2종(오리지널, 허니칠리)에 이어
매콤한 디아볼로 소스를 넣어 맵고 자극적인 소스의 맛을 한층 강조시킨 제품으로 가격은 단품 2,900원, 세트 4,200원입니다.
예전 킹 치킨버거에 대한 리뷰가 궁금한 분은 다음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ryunan9903.egloos.com/4434545 )
디아볼로 킹 치킨버거 단품. 포장에 검은 색연필로 'D' 라 표시해놓았는데, 이걸로 제품을 구분하는 듯 합니다.
전용 에그번 위에 디아볼로 소스, 오이피클, 킹치킨버거 패티, 그리고 양상추와 마요네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붉은 계열의 소스는 조금만 밖으로 흘러나와도 피칠갑을 한 것처럼 보기가 좀 안 좋아지는데요,
뭐 이 문제는 꼭 이 버거만의 문제가 아니니까... 그래도 버거는 꽤 보기좋게 조립되었습니다.
맛은 기존의 킹 치킨버거에 매콤한 디아볼로 소스가 추가되어 살짝 입안이 얼얼해지는 맛.
앞서 먹었던 오리지널이 마요네즈 소스의 담백한 맛, 허니칠리가 달콤한 맛이라면 이 제품은 매운맛이 나는 버거입니다.
매콤하고 자극적인 걸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괜찮을 수도 있겠지마는 개인적으로 저는 디아볼로 소스를 별로 좋아하는 편이 아니고
매운 소스 때문에 치킨 패티의 맛이 조금 묻히는 느낌이라 생각했던 것만큼 아주 좋진 않았습니다.
이것보다는 적당히 달콤한 맛이 나는 허니칠리 쪽이 킹 치킨버거 시리즈 중 밸런스가 가장 잘 맞았던 것 같습니다.
매운맛 나는 버거를 좋아하는 분들께는 추천합니다. 가격도 버거킹 제품 중에선 염가형이라 나쁘지 않고요.
2020. 4. 6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