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무더운 여름도 조금씩 지나가고 아침 저녁으로 조금, 아니 꽤 선선해졌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보통 이제 가을이 되면 밤을 이용한 디저트들이 하나 둘 생겨나며 밤을 사용한 대표적인 케이크인 '몽블랑' 도
빵집을 중심으로 하나둘씩 나오고 있는데요, 아니나다를까 스타벅스에서도 '몽블랑 보늬밤 케이크' 란 제품이 나왔습니다.
가격은 6,900원. 생크림을 넣은 롤 케이크 위에 밤 크림, 그리골 보늬밤 한 덩어리를 통째로 얹은 케이크라고 합니다.
제품 포장 띠지 측면에 인쇄되어 있는 원재료 및 함량 정보.
그리고 반대편에는 영양성분표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케이크 한 개(135g) 당 열량은 475kcal로 뭐... 케이크라는 걸 생각하면 고만고만한 열량.
바로 직전에 소개한 초콜릿 월넛 브레드의 칼로리가 기절초풍할 정도로 너무 높아서 이건 그냥 수수하게 보이는군요...;;
둥근 전용 용기 안에 생크림이 샌드되어 있는 롤 케이크, 그리고 그 위에 밤 크림과 함께
큼직한 조린 보늬밤 한 개가 박혀 있는 모습입니다. 밤 크림은 약간 국수 면발처럼 가늘게 층층이 쌓여있는 게 특징.
일단 생크림을 감싸고 있는 롤 케이크는 밤을 넣어 만든 케이크라 케익 생지에서 밤의 풍미를 조금 느낄 수 있습니다.
하얀 생크림은 그냥 평범한 생크림이고요, 그 위에 얹은 밤 크림이 너무 과하게 달지 않으면서 은은한 밤향이 느껴지는게
꽤 풍미나 맛 모든 게 괜찮네요. 사실 아랫쪽 롤 케이크의 생크림까지 전부 밤 크림을 넣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싶지만
두 종류의 크림을 동시에 맛보라는 의미로 이렇게 만든 것 아닐까 싶습니다. 밤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한 번 드셔볼만해요.
확실히 이제 가을이 조금씩 다가오고 있다는 게 느껴지네요. 아직 낮에는 덥지만 이러다 한순간에 추워지겠지요.
2023. 9. 1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