꽤 예전에 블로그를 통해 리뷰하며 '상당히 맛있었다' 고 크게 칭찬했던 농심 '하얀 짜파게티 큰사발' 제품 기억하시지요?
그게 꽤 반응이 좋았는지 결국 봉지면으로도 출시했습니다. 나온지는 좀 되었지만 다시 한 번 구매해보게 되었어요.
오늘 소개할 상품은 농심의 대표 짜장라면 '짜파게티' 의 새로운 바리에이션, '하얀 짜파게티' 입니다.
굴소스를 넣어 감칠맛을 올렸으며 까만 짜장이 아닌 하얀 '백짜장' 컨셉으로 나온 제품입니다.
가격은 대형마트 기준 4개들이 번들 4천원대 중, 후반 하더군요. 대충 편의점 소비자가는 봉지당 1,500원 하려나 싶은...
(하얀 짜파게티 큰사발면 : https://ryunan9903.tistory.com/2336)
제품 후면에 인쇄되어 있는 원재료 및 함량, 조리방법, 영양성분표 등의 정보입니다.
한 봉지(136g) 당 열량은 590kcal로 볶음라면답게 상당히 열량이 높은 편.
하단의 원재료 및 함량 등의 정보 부분을 좀 더 확대시켜 보았습니다. 참고 되시기 바랍니다.
포장 안에는 둥근 면과 함께 분말스프, 유성스프, 후레이크 세 종류의 스프 파우치가 들어있습니다.
구성은 일반 짜파게티와 완전히 동일하고 분말스프의 종류 차이만 있는 것 같습니다.
건조청경채와 건조고기 등의 후레이크 구성도 오리지널 짜파게티와 그리 큰 차이는 없어보이는 편.
일단 끓는 물에 면과 후레이크를 넣고 면이 다 익을 때까지 팔팔 끓여줍니다.
면이 다 익으면 물을 완전히 따라버리진 말고 약 8스푼 정도만 남긴 뒤 그 위에 유성스프, 분말스프를 붓습니다.
그리고 약불에 젓가락으로 잘 섞어주면서 물을 약간 증발시키며 꾸덕하게 볶아줍니다.
조리가 끝나면 그릇에 옮겨담은 뒤 즐기면 됩니다. 위에 뿌린 참깨는 그냥 개인적으로 추가한 거에요.
이게 짜파게티 맞아? 싶을 정도로 완전히 하얀 면인데요, 보기에 되게 싱거울 것 같은데 이게 꽤 별미입니다.
일단 춘장이 안 들어간 제품이라 춘장에서 느껴지는 진한 짜장면의 맛은 아니긴 하지만 굴소스를 넣고 볶아낸 면이라
굴소스 특유의 짭짤한 감칠맛이 되게 매력적이에요. 거기에 건더기도 나름 충실한 편이라 그와 잘 어우러지며
입에 짝짝 달라붙는 중독성이 있어요. 이거 컵라면 버전도 좋지만 역시 물에 끓여 만드는 봉지라면이 훨씬 맛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되게 맛있게 먹었던 제품. 무엇보다도 '맵지 않은 볶음면' 이라는 점에서 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2024. 4. 14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