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상품)/공산품(인스턴트 라면,레토르트 식품)

2024.4.14. Yummy Soup Mutton Flavor Noodles(양고기 풍 인스턴트 라면 - 백상(白象) / 양고기 국물 맛의 중국 인스턴트 라면

반응형

 

얼마 전 대림동에 밥 먹으러 갔다 중국식품 전문 마트에서 구매한

'Yummy Soup Mutton Flavor Noodles(양고기 풍 인스턴트 라면)' 입니다. 가격은 1봉지 1,100원인가 했어요.

말 그래도 머튼(Mutton) - 양고기 맛을 느낄 수 있는 국물의 인스턴트 라면이라고 합니다. 호기심을 이기지 못하고 구매.

할랄 인증까지 받은 제품인지 할랄 표시가 함께 되어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제품 포장 후면입니다. 원재료 및 함량, 영양성분표, 조리방법 등이 인쇄되어 있어요.

그리고 이 제품 특이한 게 한글표시사항 스티커가 별도로 인쇄되어 있지 않아요. 대체 어떻게 유통해서 판매하는 거지;;?

뭔가 정상적인 루트를 통해 들어온 물건이 아닌가 싶은 생각도 드는데... 별 문제 없겠지요...ㅋㅋ

 

 

 

영양성분표입니다. 한 봉지(103g) 당 칼로리는 450kcal.

 

 

 

봉지 안에는 둥근 면과 함꼐 분말, 액상, 후첨유 세 종류의 스프 파우치가 들어있습니다.

아랫쪽에 봉지 색과 비슷한 커다란 스프 파우치가 액상스프고 위의 은색 파우치에 분말+후레이크가 들어있어요.

 

 

 

조금 짙은 황토색의 분말과 함께 파 등의 건조야채가 함께 섞여 있습니다.

 

 

 

일단 끓는물에 면, 그리고 분말스프를 넣고 면이 다 익을 때까지 팔팔 끓입니다.

 

 

 

면이 다 익으면 그릇에 옮겨담습니다. 여기까지만 보면 그냥 허여멀건 엄청 맛없어보이는 라면처럼 보이잖아요.

 

 

 

마지막으로 액상, 그리고 매운맛을 내는 후첨스프 파우치를 면 위에 짜내어 뿌린 뒤...

 

 

 

국물과 면이 잘 섞이게끔 저어주면 완성됩니다.

취향에 따라 별도의 건더기를 더해먹으면 그보다 더 좋은 건 없겠지만 막상 넣을만한 게 없어 그냥 먹어보겠습니다.

 

 

 

오, 진짜 양고기 맛이 나네...;;

 

실제 양고기 덩어리가 씹히거나 하는 건 없지만 기름진 빨간 국물에서 양고기 특유의 향이 훅 올라오는 것이 특징.

면은 솔직히 우리나라 라면에 비해 쫄깃함이라든가 탄력이 없는 편이라 빈말로라도 맛있다라고 할 순 없지만

대신 고추기름의 매운맛과 함께 전해지는 이 양고기 풍미의 국물이 꽤 개성적이었습니다. 양고기국 좋아하는 사람이면

꽤 맛있게 먹을 수 있을 듯 하지만 양 특유의 누린내를 싫어한다면 상당히 거부감이 들 수도 있는 맛.

국물 자체는 나름 맵싸하게 만든 편이라 얼큰한 것 좋아하는 한국 사람에게도 어필할 만 하고요 저는 나쁘지 않았습니다만

다른 사람들에게는 음... 어느 정도 음식을 받아들이는 스펙트럼이 넓은 분들께 추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4. 4. 14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