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의 '페퍼밀' 브랜드 매운라면 시리즈, 고추짜장과 고추짬뽕에 이은 그 마지막은 '고추비빔면' 입니다.
오늘 소개할 상품은 삼양의 '불타는 고추비빔면' 으로 가격은 아마 편의점 기준 낱개 1,500원 정도 할 거에요.
사실 일전에 먹었던 고추짜장과 고추짬뽕이 지금의 저에게 너무 매워서 이걸 먹어도 괜찮을지 좀 걱정이 들었지만,
그래도 기왕 먹어보기 시작한 거 끝을 봐야겠다는 생각에 마지막으로 이 제품을 집어들었습니다.
참고로 대형마트에서는 4개들이 번들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만 매운 것에 자신이 없지만 한 번 먹어보고 싶을 땐
걍 정가로 사더라도 편의점에서 낱개로 구매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팔도의 영향인지, 언제부턴가 비빔면 포장의 이미지 컬러는 파란색으로 통일된 것 같습니다.
최근 나온 진비빔면(ryunan9903.tistory.com/249)이 좀 특이한 케이스고요.
삼양의 불타는~ 시리즈는 현재 세 가지가 있습니다. 다른 불타는~ 시리즈 제품인 짜장과 짬뽕은 하단 링크를 참고하세요.
불타는 고추짜장 : ryunan9903.tistory.com/106
불타는 고추짬뽕 : ryunan9903.tistory.com/389
제품 포장 뒷부분입니다.
불타는 고추비빔면의 조리 방법.
일반 비빔면 조리하는 것과 동일한 방법으로 조리하면 되나 마지막에 후첨 청양고추, 깨 후레이크가 추가되었습니다.
그릇 안에 새빨간 면, 그리고 그 위로 올라오는 불꽃 일러스트가 상당한 공포감을 조장하는군요...ㅡㅡ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등의 정보, 그리고 영양성분표입니다.
한 봉지(135g)당 열량은 565kcal로 같은 봉지라면에 비해 대략 100~150kcal 정도 더 높은 편.
봉지 안에는 살짝 붉은빛을 띠는 네모난 면과 함께 청양고추, 깨 후레이크, 그리고 액상소스가 들어있습니다.
면은 고추짜장, 고추짬뽕에 비해 꽤 가느다란 편.
얼마 전 리뷰했던 홈플러스의 국민비빔면(ryunan9903.tistory.com/450)이 같은 삼양에서 출시한 제품인데
그 제품과 거의 비슷한 면의 굵기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끓는물에 면을 넣고 약 3분정도 더 끓여줍니다.
면이 다 익으면 찬물에 면을 헹군 뒤 그릇에 담고 그 위에 액상소스와 청양고추 후레이크를 얹습니다.
액상소스, 청양고추 후레이크를 면과 잘 비빈 뒤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어이쿠, 매운 비빔면이라 그런지 면 비벼진 색깔이 다른 비빔면에 비해 좀 살벌하네요...;;
확실히 일반 비빔면에 비해 면 색이 좀 더 새빨갛다 - 라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누가 불닭 만든 회사 아니랄까봐(...)
아니나다를까, 역시 엄청 매운데요, 청양고추 특유의 아린 맛이 더해져 먹을수록 입 안이 얼얼해지는 맛.
불타는 고추짜장이라든가 고추짬뽕에 비해 이 제품이 조금 더 힘들게 느껴지는 건 소스가 국물에 희석되지 않는
비빔라면이라 그런 것도 있지만 차가우면서 또 달짝지근한 맛의 소스라 매운맛이 더 부각되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다만 얼마 전 먹었던 도전장 소스 넣은 불닭비빔면(ryunan9903.tistory.com/320)보다는 훨씬 양심적이고 훨씬 인간적인 편.
기존의 불닭볶음면 시리즈 매운맛에 익숙한 분들이라면 충분히 도전해 볼 만 하지만, 그렇지 않은 분은
정말 위험한 제품이니 함부로 도전하지 않기를 권합니다. 달짝지근하고 화끈한 매운맛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2020. 9. 24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