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없이 새로운 맛이 나오며 역대급의 무시무시한 번식력을 자랑하는 삼양의 대표라면 '불닭볶음면'
아마 우리나라에서 나왔던 역대 라면 중 가장 파생된 맛의 종류가 제일 다양한 제품이 이게 아닐까 싶은데요,
아니나다를까... 이번에도 또 새로운 맛 두 가지가 출시되었습니다.
하나는 '김치맛 불닭볶음면', 그리고 다른 하나는 평가가 좋았던 '까르보 불닭볶음면' 의 업그레이드판, '크림 까르보 불닭볶음면'
김치 불닭볶음면은 꽤 흥미로운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제품입니다.
바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점유율이 높은 소주인 '참이슬' 을 생산한 진로와의 콜라보레이션 기획 상품인데요,
진로의 마스코트 두꺼비, 그리고 불닭볶음면의 마스코트 호치가 포장지에 함께 프린팅되어 크로스!
......대체 이게 무슨 콜라보레이션인지 조금 이해가 안 가긴 합니다만(...) 여튼 꽤 흥미로운 상품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생각해보니 그간 엄청나게 많은 불닭볶음면의 파생 상품이 나오면서 '김치맛' 이 안 나온 게 이상하긴 했어요.
어쩌면 진즉에 나왔어야 할 상품이 이제 나온 게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가격은 대형마트에서 4개들이 번들로 구매하여 정확히 모르겠지만, 대략 편의점 기준 개당 1,500원 하지 않을까 추측.
'원조와 원조가 만났다' 라는 문구는 아마 '라면의 원조', '소주의 원조' 가 서로 만났다는 걸 의미하는 게 아닐까 싶고
당연히 라면에서 소주맛이 날 리는 없지만(...) 김치가 소주와 잘 어울리는 안주라는 걸 감안하여
이런 콜라보레이션을 기획한 게 아닐까 싶습니다. 아니면 말고요(...)
제품 포장 뒷부분입니다.
조리방법 및 영양성분표입니다. 한 봉지당 열량은 520kcal입니다.
조리 방법은 건더기 후레이크가 추가되었다는 거 이외엔 다른 불닭볶음면 조리하는 것과 동일.
포장 오른편엔 원재료 및 함량이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진로소주와의 콜라보레이션이라고 하여 성분에 소주가 들어가있다거나 하진 않습니다.
봉지 안엔 네모난 면과 함께 액상소스, 그리고 건더기 후레이크 파우치 두 가지가 들어있습니다.
건더기 후레이크의 정체는 건조 볶음김치.
다른 야채 건더기 없이 볶음김치 건더기 한 가지만 들어있습니다.
끓는물에 면, 그리고 건조김치 후레이크를 넣고 약 5분 정도 더 끓입니다.
면이 다 익으면 물을 대략 5스푼 정도만 남기고 전부 따라냅니다.
아직 조리가 완전히 끝난 건 아니니 접시나 그릇에 담지 마세요.
물을 5스푼 정도 남기고 따라버린 냄비 위에 액상소스를 붓고
불을 약하게 켠 뒤 약 30초 정도 액상소스와 면을 볶아주듯이 비비면 완성.
다 비벼진 면은 그릇이나 접시에 담은 뒤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참고로 오리지널 불닭볶음면처럼 참깨, 김가루 건더기는 따로 없습니다. 사진의 참깨는 제가 따로 부은 것.
건조김치 건더기가 아쉽지 않을 정도로 나름 존재감있게 들어있는 게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일 듯.
이 불닭의 매운맛은 오리지널 불닭볶음면의 그것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핵불닭이라든가 불닭비빔면 도전장 소스같이 혀가 돌아버릴 정도로 매운 건 아니라 조금 낫긴 하지만
기본 불닭볶음면도 상당히 맵다는 걸 감안하고 먹으면 될 것 같아요. 그러니까 불닭 시리즈 중에선 중간 정도의 매운맛.
그리고 그 매운맛에 김치 특유의 새콤한 맛이 첨가되어 상당히 깔끔하고 개운한 뒷맛이 더해진 게 특징인데요,
매운맛 뒤 새콤한 이 맛의 포인트가 김치불닭볶음면의 포인트인 듯. 이거 좋아하는 사람은 꽤 좋아하지 않을까 싶어요.
매운 건 매한가지지만, 좀 더 산뜻하고 개운한 김치의 매운맛을 느끼고 싶은 분들께 추천할 만 합니다.
그리고 다음에는 크림 까르보 불닭볶음면을 한 번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 9. 29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