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소개할 상품은 하림에서 나온 신제품 라면인 '마제소바 라면' 입니다.
일본의 면요리 중 하나인 '마제소바' 를 인스턴트 라면으로 재현한 제품이라는데요, 이거 정말 호기심이 들어 바로 집어들었어요.
가격은 4개들이 번들 4,980원. 그리고 하림과 홈플러스가 함께 협업하여 내놓은 상품으로 홈플러스에서만 판매한다고 합니다.

하림이 라면사업으로 손해를 많이 보고 있다고 하는데, 그래도 꾸준하게 신상품 내놓는 거 보면 참 억척스럽다는 느낌도...
PB상품 쪽으로도 진출을 많이 하고 어떻게든 시장에 안착하려고 엄청 노력하는 것 같습니다.
여튼 마제소바를 인스턴트 라면으로 재현한 건 처음 접해보는 거라 저도 어떤 맛일지 궁금하기도 해서 산 것이 큽니다.

제품 후면의 원재료 및 함량, 영양성분표 등의 정보입니다. 한 봉지(118g) 당 열량은 510kcal.

봉지 안에는 둥근 면과 함께 후레이크, 그리고 분말스프가 들어있습니다.
볶음라면임에도 불구하고 액상소스가 아닌 분말스프가 들어있는 것이 특징. 짜파게티와 비슷한 식으로 조리하는 것 같아요.

일단 끓는 물에 면을 넣은 뒤 면이 다 익을때까지 팔팔 끓여줍니다. 건더기 후레이크는 이 때 넣는 게 아니라 마지막에 넣어요.

물을 약 50ml 정도만 남기고 전부 따라버린 뒤 분말스프를 넣고 약불에 약 30초 정도 더 볶아줍니다.

다 볶은 면은 그릇에 옮겨담은 뒤...

건더기 후레이크를 골고루 뿌려 비벼먹으면 되는데, 저는 여기에 대파 채썬 것, 그리고 가쓰오부시를 좀 더 얹었어요.
실제 제품에 들어있는 건더기 후레이크는 윗쪽에 건조파와 건조김 정도고 나머지는 제가 별도로 추가한 것.
여기에 계란노른자도 하나 넣으면 딱 좋긴한데, 집에 신선한 계란이 없어 비린맛만 더해질 것 같아 이것은 패스.

잘 비벼서 먹으면 됩니다. 볶을 때 국물을 너무 적게 잡으면 면이 뻑뻑해지니 국물은 어느 정도 복작복작하게 남기고 볶길 바래요.

맛은 가쓰오부시 향이 진하면서 짭짤한 볶음국수의 맛. 실제 이게 마제소바와 동일한 맛이냐고 물으면 솔직히 NO.
하지만 간장 풍미의 짭쪼름한 적당히 먹기 좋은 볶음면이라고 생각하면 꽤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보통 볶음면이나 비빔면 하면
대부분 고추장을 베이스로 한 매운맛 볶음면들 일색이라 매운 걸 못 먹는 사람들에겐 이 부분이 조금 고역일 수 있는데
맵지 않은 간장 베이스의 볶음면이라는 점에서 꽤 좋은 점수를 주고 싶어요.
마제소바의 맛을 잘 재현했느냐? 라고 물으면 그건 아님. 하지만 맵지 않고 풍미 좋은 볶음면이냐고 물으면 추천할 만한 제품.
이건 마제소바가 아니더라도 야키소바 같은 일본식 볶음국수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한 번 드셔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25. 11. 26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