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상품)/공산품(인스턴트 라면,레토르트 식품)

2025.11.28. 海底捞 火鸡风味拌面(하이디라오 불닭볶음면) / 훠궈 프랜차이즈 하이디라오에서 생산한 중국 본토의 불닭볶음면 2종

반응형

 

대한민국에도 지점을 두고 있는 중국식 훠궈 전문 체인 '하이디라오(海底捞)' 에서 나온 중국 불닭볶음면을 먹어봤습니다.

이것도 엄밀히 말하면 삼양 불닭볶음면의 짝퉁... 이긴 한데, 그냥 다른 중국의 짝퉁 라면이라고 생각했다가

하이디라오 로고가 왼쪽 위에 붙어있는 걸 보고 '와 이건 짝퉁이래도 격이 다르겠지' 하며 호기심이 들어 바로 구매한 제품이에요.

 

오늘 소개할 상품은 '하이디라오 불닭볶음면(海底捞 火鸡风味拌面)' 으로 대한민국이 아닌 중국 본토서 판매되는 라면입니다.

검정색 포장의 오리지널, 그리고 분홍색 포장의 한국식 크림맛, 이렇게 두 가지가 있는데 일단 검정색부터 먹어보았습니다.

 

 

 

제품 포장 후면.

위에는 원재료 및 함량, 영양성분표 등의 정보가 인쇄되어 있고 아래에는 조리방법이 그림과 함께 인쇄되어 있습니다.

한자를 읽지 못해도 그림을 보면 대략 어떤 식으로 조리하라는지 바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봉지 안에는 네모난 면과 함께 두 종류의 스프 파우치가 들어있습니다.

위는 후첨 후레이크, 그리고 아래는 액상 소스입니다.

 

 

 

끓는물에 면을 넣고 면이 다 익을 때까지 팔팔 끓여줍니다.

면은 삼양 불닭볶음면에 비해 두께가 좀 더 두꺼운 편. 거의 짜파게티나 너구리급의 꽤 굵은 굵기라 좀 오래 끓여야 합니다.

 

 

 

면이 다 끓으면 물을 거의 다 따라버린 뒤 그 위에 액상소스를 붓고 잘 비벼줍니다.

 

 

 

잘 비벼진 면을 그릇에 옮겨담은 뒤...

 

 

 

참깨, 김가루가 들어있는 후첨 후레이크를 골고루 뿌려준 뒤 다시 한 번 적당히 비벼 먹어주면 되는데요,

여기까지의 조리과정, 그리고 안에 들어있는 후첨 후레이크까지 전부 삼양 불닭볶음면과 완전히 동일.

 

 

 

오, 이거 짭이라기엔 꽤 고퀄인데?!

 

예전에 소개한 '칠면조 국수' 라는 이름의 엉터리 중국산 짝퉁 불닭볶음면과는 결이 달라요. 오리지널 못지않게 꽤 맛있습니다!

나름 쫀쫀하고 탱탱한 면에 입이 살짝 얼얼해지는 매운맛의 양념 소스가 꽤 감칠맛나게 잘 어울리는 맛!

게다가 이거 불닭볶음면에 비해 매운맛이 조금 덜합니다. 제가 불닭 오리지널 먹을 땐 매워서 막 중간에 음료를 마시거나 혹은

힘들어서 막 입을 하하 거리면서 식히고 그러면서 먹어야 하는데, 이건 맵긴 해도 그런 게 없었어요. 입이 얼얼해지긴 하지만

참기 힘든 얼얼함이 아닌 딱 기분좋게 먹을 수 있는 얼얼함, 그래서 훨씬 더 편하게 먹을 수 있기도 했고요.

다만 삼양 불닭볶음면에 비해 전반적으로 짠맛이 조금 강한 편입니다. 짠맛을 줄이려면 국물을 살짝 잡고 비비는 걸 추천해요.

 

실제 중국 본토 마트에서도 가격이 삼양 불닭볶음면 못지않게 꽤 높은 편이었는데(진짜 짝퉁 불닭은 이런 제품의 절반 수준)

그 높은 가격만큼이나 퀄리티도 받쳐준 것 같습니다. 물론 그래도 짭인 건 어쩔 수 없지만 퀄리티 좋은 짭이라 꽤 만족했던 제품.

 

. . . . . .

 

 

 

두 번째 제품은 분홍색 포장지의 '한국식 크림맛(韩式奶油味) 불닭볶음면' 입니다.

포장지가 밝은 분홍색, 그리고 치즈, 크림 그림이 그려진 걸 보면 아시겠지요. 삼양 불닭볶음면 히트작 '까르보불닭' 의 짭입니다.

 

 

 

후면에 인쇄된 원재료 및 함량, 영양성분표 등의 정보. 하단에는 역시 조리하는 방법이 그림과 함께 첨부되어 있어요.

 

 

 

이 제품도 네모난 면과 함께 액상소스, 그리고 후첨분말 가루가 별첨되어 있습니다.

 

 

 

역시 끓는물에 면을 넣고 면이 다 익을 때까지 팔팔 끓여준 후...

 

 

 

면이 다 익으면 물을 아주 조금만 남기고 버려준 후 그 위에 액상소스, 그리고 후첨 분말을 골고루 뿌려줍니다.

 

 

 

물을 조금만 남기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좀 많이 남긴 관계로 저는 가스불을 다시 켜서 졸아들 때까지 좀 더 볶았습니다.

물은 짜파게티 끓일 때 정도, 혹은 그보다 약간 적게 남기면 딱 좋을 것 같습니다.

 

 

 

다 조리한 면은 그릇에 옮겨담은 뒤 먹으면 되는데요...

 

 

 

이쪽도 퀄리티만 놓고 보면 꽤 괜찮았던 제품. 매운맛이 그렇게 강하지 않고 적당한 편이라(까르보불닭보다도 덜 매움)

적당히 신라면이나 진라면 매운맛 정도 먹을 수 있는 사람도 큰 무리없이 먹을 수 있고 매콤함 속 크리미하게 남는 뒷맛이

오리지널 까르보불닭 못지않게 꽤 매력적이네요. 적어도 일본 닛신에서 만든 짭불닭(...)인 닛신 볶음면보다 이 쪽이 더 좋았습니다.

 

진짜 하이디라오에서 만들었다는 것 하나만으로 이렇게 퀄이 달라질 수 있나? 라는 걸 제대로 느낄 수 있었던

중국의 '하이디라오 불닭볶음면' 시리즈. 다른 조악하게 생긴 중국의 짝퉁 불닭에 비해 이건 모방한 제품인 건 인정하더라도

오리지널 못지않게 퀄리티가 꽤 좋은 제품이니 중국 여행 중 발견하게 된다면 꼭 한 번 구매해서 드셔보시는 걸 적극 추천합니다.

 

2025. 11. 28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