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소개할 상품은 세븐일레븐에서 자체 PB상품으로 나온 '세븐 셀렉트(7-SELECT)' 브랜드의 컵라면,
'롯데리아 오징어 얼라이브 매콤볶음면' 입니다. 가격은 1,900원으로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구할 수 있는 제품이에요.
롯데리아의 오징어튀김 햄버거, '오징어 얼라이브' 를 매콤한 볶음면으로 재현한 컵라면이라고 하는데
대체 왜 이런 게 만들어졌는지, 어떤 맛일지, 그리고 어떻게 맛을 재현한건지 그게 너무 궁금해서 한 번 집어보게 되었습니다.

오징어 얼라이브는 블로그를 통해 한 번 리뷰한 적이 있었습니다. 예전 리뷰를 보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롯데리아) / 이것이 진짜 광기(...) 오징어가 살아있다!)
2024.6.18.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롯데리아) / 이것이 진짜 광기(...) 오징어가 살아있다!
늘 기괴하고 새로운 시도로 우리에게 충격을 선사하는 패스트푸드 전문점 '롯데리아' 에서 이번에 또 한번충격적인 상품을 내 놓았습니다. 바로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 라는 제품인데요,오징어
ryunan9903.tistory.com
. . . . . .

용기 측면에 인쇄되어 있는 원재료 및 함량. 제조사는 팔도입니다.

죌방법 및 영양성분표입니다. 용기 하나(107g) 당 열량은 430kcal, 그리고 전자렌지 조리를 하지 않고 뜨거운 물을 넣어
조리하는 방식입니다. 조리 방법은 다른 볶음면 조리하는 것과 동일.

용기 안에는 면과 함께 건조오징어가 포함된 약간의 야채 후레이크가 들어있고요...

액상스프 파우치 하나가 별첨으로 동봉되어 있습니다.
일단 용기 안에 뜨거운 물을 표시선까지 붓고 뚜껑을 덮은 뒤 약 3분 30초 기다리시면 됩니다.
기다리는 동안 뚜껑 위에 액상스프 파우치를 올려놓으면 액상스프가 물의 열기로 따끈하게 데워지면서 더 비비기 좋게 됩니다.

면이 다 익으면 뚜껑 윗부분의 젓가락 구멍 내는 곳에 구멍을 내어 물을 전부 따라버립니다.

액상 소스를 마지막으로 넣고 잘 비비면 완성.

다 비벼진 면은 맛있게 즐기면 됩니다. 일부러 접시에 옮겨놓아봤는데 이거 생각보다 꽤 이국적인 느낌의 볶음면으로 완성되었네요.

살짝 오징어의 해산물 풍미가 담겨있는 볶음면으로 단맛은 거의 없는 편, 짭짤한 맛의 볶음면이라고 보면 되는데
이 제품의 가장 큰 문제점이라면 너무 매워!!! 이건 매콤한 맛이 아니라 거의 불닭볶음면급 매운맛 폭탄이잖아...!!
매운 정도가 그냥 적당히 매콤한 맛이겠거니 하고 생각했다 한 젓가락 먹고 입에서 불 나는 느낌을 받아 꽤 많이 놀랐던 제품입니다.
솔직히 그 매운 부분만 좀 덜어낸다면 적당히 맛있는 볶음면이 될 수 있었을텐데 너무 매운맛을 과하게 넣은 것 아닌가 싶어
그 때문에 다른 볶음면의 맛이 가려진 것 같아 못내 아쉬웠던 제품. 물론 매운음식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오히려 환영할 수도 있지만
저로서는 이 매운맛 때문에 다시 구매하기는 꺼려질 것 같네요. 그래도 호기심이 드는 분들은 드셔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PS : 롯데리아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와는 맛의 공통점이... 없습니다. 그냥 오징어가 들어갔다는 것 외에 딱히 공통점이 안 보여요.
2025. 12. 15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