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운 음식 좋아하는(?) 주변 모 동생에게서 선물로 받은 일본의 레토르트 카레 2종입니다.
어째서 이걸 보고 제 생각이 났는지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일본 마트에서 흔히 보이는 레토르트 카레 브랜드 'LEE 카레' 인데요,
왼쪽은 매운맛 x 12배, 그리고 오른쪽은 무려 매운맛 x 30배의 카레라고 하더라고요.
일단 두 개 선물을 받았는데 오른쪽은 함부로 도전할 엄두가 나지 않아 좀 마음의 준비를 해야할 것 같아 왼쪽부터 먹어보았습니다.

오늘 소개할 상품은 일본 글리코사(오사카 도톤보리 구리코 러너 간판을 설치한 그 글리코사 맞습니다)의 레토르트 카레
'LEE 매운맛 12배 마늘 키마 카레(LEE 辛さx12倍 ガリック キマカレー)' 라는 제품입니다.
정확한 가격은 직접 일본 마트 가서 확인해봐야 해서 잘 모르겠지만, 대충 한 팩에 300엔대 초, 중반 정도인 것 같아요.
(인터넷 쇼핑몰 기준으로 검색해봤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제품의 조리방법, 원재료 및 함량 등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레토르트 카레와 마찬가지로 레토르트 팩을 끓는물에 넣고 조리하는 방식, 전자렌지 조리 방식 두 가지가 있습니다.
3종 고추의 블렌드로 고추의 매운맛과 맛이 돋보이는 마늘 키마카레로
40종류 향신료의 향기와 마늘 쇠고기의 농후한 맛이 녹아든 맛을 즐길 수 있다... 라고 글리고 공식 홈페이지에 소개되어 있어요.
(https://www.glico.com/jp/product/food_curry/lee/46396/)
LEEガーリックキーマカレー辛さ×12倍 | 【公式】江崎グリコ(Glico)
3種唐辛子のブレンドで、唐辛子の辛みと旨みが引き立つ、ガーリックキーマ カレーです。40数種スパイスの香りと、ガーリック・牛肉の濃厚な旨みが溶け込んだ、クセになる辛旨さをお楽し
www.glico.com
. . . . . .

박스 측면에 영양성분표가 인쇄되어 있는데 150g 팩 하나당 199kcal입니다.
밥 한 공기가 대략 300kcal정도 되니 같이 먹으면 총 500kcal 정도.

박스 안에는 크게 'LEE' 라는 로고가 인쇄된 레토르트 팩이 들어있고요...

레토르트 팩 뒤에도 조리방법에 대한 안내가 되어있어요. 레토르트팩째 전자렌지 돌리지 말라는 경고문구도 있습니다.

일단 그릇에 밥, 그리고 카레를 담은 뒤 뚜껑을 덮고 전자렌지에 돌렸습니다.

혼자 먹는 카레긴 하지만 나름 분위기를 좀 내봤는데요...;;
사실 돈까스라든가 닭튀김 같은 게 있으면 더 일본카레 느낌을 낼 수 있어 좋았지만 그게 없어 그냥 이 정도로만...
밥 위에 얹은 건 모짜렐라 치즈입니다. 바베큐 돼지삼겹살, 브로컬리, 올리브, 양배추 등을 살짝 얹어 마무리.

예전 이온(AEON) 탑밸류 브랜드로 나왔던 키마카레 레토르트에 비해 이 쪽은 고기 건더기도 더 풍족하고 향도 좋네요.
확실히 PB상품보다 돈을 더 내더라도 이름 있는 브랜드 제품의 퀄리티가 더 좋다는 걸 느낀 순간. 이건 일본도 마찬가지인듯.
(키마 카레 중간매운맛(キーマカレー / 이온 베스트 프라이스 by TOPVALU) / 다진 고기를 넣어 만든 꾸덕한 일본 레토르트 카레)
2025.11.4. 키마 카레 중간매운맛(キーマカレー / 이온 베스트 프라이스 by TOPVALU) / 다진 고기를 넣
지난 일본여행 때 이온(AEON) 슈퍼마켓에서 구매한 '레토르트 키마 카레(キーマカレー) 중간매운맛' 입니다. 이온의 초저가 PB상품 브랜드 '베스트 프라이스 바이 탑밸류' 시리즈로 나온 제품으로
ryunan9903.tistory.com
. . . . . .

오, 이거 생각 이상으로 꽤 맛있어요! 기본 카레는 일본식의 꾸덕하고 진한 카레인데 거기에 마늘이 들어가 좀 더 향기로워짐.
마늘 풍미가 은은하게 배어는 레토르트 카레로 일본식 카레의 단맛이 다른 일본카레에 비해 살짝 덜하다 느껴지는 편이지만
그 자리를 마늘향, 그리고 풍부하게 들어간 다진 돼지고기, 야채 등의 건더기가 채워줘 볼륨감이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게다가 매운맛이 12배라고 해서 엄청 매운 것처럼 경고(?)를 했지만, 실제로는 한국 사람들도 큰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매콤함.
먹다보면 은근 얼얼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이게 기분나쁜 얼얼함이 아닌 충분히 받아들일 수 있는 적당한 매운맛이라
부담없이, 맛을 해하지 않고 편하게 먹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기대 이상으로 맛있는 제품이네요, 이거...!
다음에 일본에 여행갈 일이 있으면 사 와도 좋겠단 생각이 들었던 제품.
예전에 일본 편의점의 100엔대 PB 염가 레토르트 카레 소개하면서 가격 싸지만 가성비 좋다고 좋은 평을 한 적이 있었는데
확실히 비싼 레토르트 카레는 그 값어치는 하네... 라는 감상을 얻을 수 있었던 만족스런 제품이었습니다.
뭐 기간한정 제품같은 건 아니니 일본 여행 중 마트에서 발견하면 한 번 구매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PS : 30배 매운맛 카레는 언제 도전하지...;;
2025. 12. 15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