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외식)/패스트푸드

2026.1.18. 치킨버거(버거킹) / Simple is the Best! 무료 세트업글 쿠폰으로 즐기는 4,000원 아래의 가성비 햄버거세트

반응형

 

오늘 소개할 상품은 버거킹의 염가형 버거 시리즈 중 하나인 '치킨버거' 입니다. 가격은 단품 3,800원, 세트 5,800원.

이 제품은 아무래도 주력 메뉴는 아니라 매장 메뉴판에 따로 나오지 않을 정도로 그렇게 주목받지는 않는 메뉴긴 합니다만

키오스크를 보면 치킨버거 라인업에 당당히 자리잡고 있는 메뉴에요. 뭐 롱치킨버거, 치킨킹 등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거 넘기고

가장 아랫쪽으로 내려가면 보이는 제품입니다. 그만큼 가격대도 버거킹 치고 상당히 낮은 편.

 

버거킹의 영수증 쿠폰 '영수증의 설문조사 참여 후 버거 단품 구매시 세트 무료 업그레이드' 혜택을 이용하면

단돈 3,800원에 세트를 먹을 수 있어 2026년 현재의 고물가시대에 저렴하게 한 끼 식사를 때울 수 있는 가성비픽으로도 좋습니다.

 

 

 

전용 포장지가 따로 없어 그냥 '싱글버거' 라는 이름의 범용 포장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버거킹은 포장지 위에 색연필로 제품 구분 표기를 했는데 요새는 이렇게 스티커를 하나 붙여 내더라고요.

 

 

 

홈페이지 상의 소개로는 부드러운 에그번과 치킨패티, 거기에 고소한 마요네즈 소스를 더한 제품이라 소개되어 있는데요,

구성 자체가 그만큼 단순합니다. 닭가슴살 분쇄육을 사용한 치킨패티 위에 마요네즈, 피클, 그리고 양상추로 구성.

이걸 그냥 먹으면 마요네즈 소스의 은은한 고소함을 즐기기 좋은데, 살짝 맛이 심심하게 느껴질 수도 있거든요. 그래서...

 

 

 

아주 예전에 블로그에서 한 번 소개한 적 있었는데, 볼륨감이 살짝 아쉬운 버거를 좀 더 풍부한 맛으로 즐기기 위한 저만의 방법.

버거 번(빵) 윗부분을 들어낸 뒤 그 위에 사이드로 나온 감자튀김을 저렇게 차곡차곡 쌓아올립니다.

감자를 쌓기 전 함께 나온 케첩을 버거 패티 위에 골고루 뿌리면 감자를 고정시켜주는 일종의 접착제 역할도 해 주거든요.

 

 

 

감자튀김을 차곡차곡 올린 뒤 그 위에 다시 번(빵)을 덮으면 처음 나온 것에 비해 상당히 빵빵해진 치킨버거를 만날 수 있습니다.

 

 

 

볼륨감도 훨씬 좋아지고 소스도 마요네즈 하나 뿐인 것에서 케첩이 더해져 한층 더 진하고 맛이 다채로워져서 좋아요.

이거 꼭 치킨버거에 국한되지 않고 다른 버거들 먹을 때도 꽤 괜찮은 방법이니 한 번 활용해보시는 걸 적극 추천합니다.

 

 

 

맛은 딱 기본에 충실한 맛. 너겟에서 느껴지는 분쇄육과 비슷하긴 하지만 퍽퍽하지 않고 바삭, 촉촉한 식감의 치킨 패티와

양상추, 마요네즈의 조합이 고소하게 어우러지는 꽤 괜찮은 버거입니다. 거기에 감자가 더해져 볼륨감을 한껏 더했고요

기본 피클, 그리고 직접 추가한 케첩의 새콤달콤함이 맛을 한층 더 진하게 해 줘 작지만 든든하게 즐기기 좋은 치킨버거였습니다.

 

버거킹은 와퍼가 대표메뉴긴 하지만, 와퍼 이외에도 잘만 이용하면 이렇게 가성비 좋은 메뉴를 즐길 수 있어요. 한 번 즐겨보시길!

 

2026. 1. 18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