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외식)/중식

2026.1.20. 송화산시도삭면(松花山西刀削面) 2호점(건대입구-자양동) / 새롭게 확장, 이전하여 더 넓어지고 더 깔끔해진 도삭면 전문점

반응형

 

건대입구에서 가장 유명한 중화요리 전문점인 '송화산시도삭면(松花山西刀削面)'

저녁이나 주말 시간대엔 긴 대기를 견뎌야 할 정도로 엄청 유명한 가게로 항상 기다림을 각오하고 가야 하는 가게였는데요,

이번에 여기 2호점이 새롭게 확장, 이전했다고 하여 한 번 방문해보게 되었습니다.

가게 이전을 했다고 해서 기존 위치에서 엄청 멀리 간 건 아니고 도보 1분도 채 안 되는 아주 가까운 곳에 새롭게 자리를 잡았습니다.

 

 

 

가게를 옮겼지만 가게 앞에 만두 찌는 주방을 설치해놓은 건 예전 가게와 동일.

이번엔 평일 낮이라 쉬는 날에 혼자 혼밥하러 방문해 보았습니다.

 

 

 

예전에도 그렇게 좁은 가게는 아니었지만, 확실히 확장 이전하고 가게가 예전보다 훨씬 넓고 쾌적해졌습니다.

인테리어도 온통 화이트톤으로 새롭게 하여 깔끔하고 탁 트인 건 좋지만 뭔가 새 식당 분위기가 너무 나서 좀 적응은 안 되네요.

그나마 사람이 적은 평일 낮에 방문했는데도 이 정도로 사람들이 있어 엄청 인기 좋은 가게라는 걸 다시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여기는 별도 메뉴판 없이 QR코드를 이용해 주문하는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메뉴판 요청시 따로 가져다주는진 모르겠네요.

여튼 QR코드 이용하면 쉽게 주문할 수 있으니 잘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기본 식기와 앞접시, 그리고 물 준비.

 

 

 

기본찬으로는 볶은 땅콩, 그리고 짜사이 이렇게 두 가지가 제공됩니다. 단무지 대신 짜사이 나온다는 점에서 진짜 본격적인 집.

 

 

 

원래 여기는 도삭면으로 유명한 집인데, 이번에 저는 도삭면 대신 볶음밥을 주문한지라 국물이 따로 나왔습니다.

국물은 일반적인 중화요릿집에서 나오는 짬뽕국물 대신 계란국이 나왔는데, 약간 게살스프마냥 걸쭉하게 나온 것이 특징.

맛은 상당히 가벼운 맛. 간이 약하게 되어있어 가볍게 밥과 곁들이기 좋습니다.

 

 

 

'볶음밥(8,000원)'

 

예전에 여기서 새우볶음밥 시켰을 때 엄청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 기본 볶음밥은 어떨까 싶어 한 번 주문했습니다.

도삭면으로 유명한 집이지만 그 때 도삭면보다 볶음밥의 만족도가 훨씬 높았던 좋은 기억을 가지고 있었거든요.

기본 볶음밥은 정말 다른 것 없이 오로지 약간의 파와 당근, 그리고 계란으로만 심플하게 볶아낸 중국식 볶음밥으로 양이 꽤 많아요.

 

 

 

와우, 역시 여기는 볶음밥이 찐이다...

새우가 들어가지 않은 아주 심플한 볶음밥이지만 밥알 하나하나가 기름에 코팅되어 고슬고슬하게 잘 살아있어 굉장히 맛있음.

간이 일반적인 볶음밥에 비해 살짝 센 편이긴 하지만 크게 문제되지 않을 정도로 맛이 아주 좋습니다.

짜장소스라든가 짬뽕국물 같은 게 없어도 전혀 아쉽지 않고 이 고슬고슬하고 짭짤한 볶음밥이 끝없이 술술 뱃속에 넣기 좋은 맛.

 

 

 

밥만 먹기엔 아쉬워서 요리를 하나 시켰어요. 역시 예전에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던 '가지튀김(14,000원)' 주문.

혼자 와서 식사하는데 요리가 필요할까 싶긴 했지만 그래도 밥만 먹기엔 뭔가 허전해서 하나 시켰는데 양이 꽤... 상당히 많습니다.

 

 

 

가지는 숨이 전혀 죽지 않고 큼직한 모양이 그대로 유지되어 있고요, 튀긴 걸 매콤한 양념에 버무려 한 번 더 볶아내었습니다.

진짜 정통 중화풍 가지튀김 그 자체.

 

 

 

겉은 바삭하면서 속이 포실포실하고 따끈하게 씹히는데, 이게 진짜 맛있거든요.

정말 가지라는 야채는... 조리방법이 잘못되어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은 거지 잘만 조리하면 웬만한 고기보다 더 맛있습니다.

특히 가장 맛있게 즐기는 방법은 이렇게 매콤한 양념에 버무려 중화풍으로 튀겨내는 거라 생각해요. 그래서 지삼선이 맛있지요.

여튼 여기 가지튀김 진짜 맛있고 가지 싫어하는 사람(알레르기가 아닌 이상)도 이 가지만큼은 맛있게 먹을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이렇게 볶음밥 위에 가지 하나 올려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정말 좋습니다.

 

 

 

양이 상당히 많긴 하지만 힘 내서 열심히 먹었고, 남김없이 다 먹어치울 수 있었습니다.

결국 배가 엄청 불러 이 날 저녁은 패스했음. 과하게 배가 부르긴 했지만 음식 만족도는 매우 높았고 잘 먹었다 생각하고 있어요.

 

건대에서 가장 유명한 중화요리 전문점, 송화산시도삭면.

여기는 여럿이 와서 면과 밥, 그리고 요리 시켜서 술과 함께 나눠먹기 좋은 곳입니다.

짜장면 짬뽕이 아닌 중화풍의 쫄깃하고 이색적인 도삭면을 요리와 함께 즐기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꼭 방문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 . . . . .

 

 

 

※ 송화산시도삭면 2호점 찾아가는 길 : 지하철 2,7호선 건대입구역 6번출구 하차 후 바로 앞 골목에서 좌회전, 조양시장 내 위치

https://naver.me/5gYGa3h6

 

네이버지도

송화산시도삭면 2호점

map.naver.com

2026. 1. 20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