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지난 타이완 여행에서 사 온 과자 리뷰입니다. 이건 진짜 보고 구매를 안 할 수 없겠더라고요.
미국 프리토레이사의 대표 감자칩 브랜드인 '레이즈(Lay`s)' 시리즈인데, 무려 기간한정으로 '대게 딱지장맛' 이라는 게 있습니다.
심지어 이 제품, 아예 한글 문구까지 있어요. 상단에 '김씨네' 라는 문구, 하단에 '대게 딱지장맛' 이라는 한글 문구.
이건 진짜 그냥 지나칠 수 없겠다 싶어 바로 집어들었습니다. 솔직히 해외에서 한글 문구까지 보고 안 집는다는 게 말이 안 됨.
대게라고 써 있긴 한데, 실제 사진에 있는 건 홍게.
대게 내장의 맛을 감자칩으로 재현한 것 같은데 뭐 홍게는 우리나라에서도 먹으니 이상할 건 없지만 저기 연어알은 왜 있니(...)
애초 홍게랑 연어가 서로 연관이 있는 것도 아니고 뭔가 한국적인 분위기를 내려다 보니 살짝 찐빠가 난 것 같아보이긴 합니다...;;
뭐 어쨌든 일본, 중화권 국가 못지않게 게에 진심인 민족답게 이것도 한 번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한국풍의 맛을 재현했다고 하면 더욱 엄격하게...!
제품 포장 후면에 인쇄되어 있는 원재료 및 함량, 영양성분표 등의 정보입니다.
이 제품은 중국어(번체) 한 가지로만 인쇄되어 있어요.
포장 안에는 평범해보이는 감자칩이 들어있고요, 냄새에서 뭔가 특별한 게장만의 풍미는 따로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음... 미묘해...;;;
일단 기본적으로 이 감자칩은 짭짤함보다는 짭짤함에 달짝지근함을 더한 단짠단짠 계열의 감자칩입니다.
다만 허니버터칩마냥 단맛이 인위적으로 강한 건 아니고 씹다보면 느껴지는 특유의 단맛이 있어요. 그래서 맛 자체는 아주 좋아요.
하지만 이걸 대게딱지장이라고 하기엔 '이게 정말 게장이 맞나...?' 라는 생각이 드는 맛. 뭔가 살짝 비릿함이 아주 약하게 감도는데
그 정도가 강하지 않고 그냥 아주 잠깐 스쳐지나가기만 하는 정도라 솔직히 블라인드 테스트로 게장맛이라고 유추하는 건
저로서는 일단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 대게딱지장 특유의 비릿하면서도 향긋한 향과 풍미가 별로 느껴지지 않아요.
감자칩은 맛있긴 했습니다만 대게딱지장맛이라고 하기엔 너무나도 거리가 있었던 제품. 그냥 한 번 먹어본 정도로도 족했습니다.
2025. 2. 3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