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외식)/뷔페,무한리필

2025.12.25. 비비큐치킨 은하마을점(경기 부천시 부천시청역) / 전국유일! BBQ치킨을 무한리필로 먹을 수 있는 BBQ 뷔페!

반응형

 

이번에 꽤 재미있는 가게를 다녀왔습니다. 여기는 예전부터 꼭 한 번 가 보고 싶었던 집이기도 한데요,

지하철 7호선 부천시청역에 위치한 'BBQ치킨 은하마을점' 이라는 매장이에요.

어느 지역에나 다 있는 흔한 BBQ치킨을 먹기 위해 여기까지 찾아가는 이유가 있나? 싶을 수 있는데 있습니다. 꽤 유명하거든요.

 

 

 

바로 '전국 유일 BBQ치킨을 뷔페식으로 운영하는 매장' 이기 때문입니다.

다른 매장처럼 치킨을 한 마리 단위로 팔지 않고 매장 내 뷔페가 있어 거기서 BBQ치킨을 종류별로 양껏 먹을 수 있는 곳이에요.

 

여기의 존재를 예전부터 알고 있긴 했지만 그간 거리가 있어 한 번도 가 보지 못했는데, 이번에 작정하고 가 보게 되었습니다.

뷔페 이용 가격은 성인 16,900원. 매장 중앙에 키오스크가 있어 거기서 선결제한 후 자리에 앉아 뷔페 즐기는 방식.

 

 

 

매장 안은 이렇게 치킨을 비치해놓은 뷔페 공간이 있어 저기서 자유롭게 일반 뷔페처럼 음식을 가져다먹을 수 있습니다.

 

 

 

비닐장갑, 물티슈, 각종 소스, 그리고 파우더 등도 비치되어 있어 자유롭게 가져다먹을 수 있어요.

소스도 총 8종류나 구비되어 있습니다. 각 소스통마다 이름도 다 적혀있고요.

 

 

 

이 쪽은 샐러드 코너. 냉장고 안에 치킨무, 그리고 샐러드 등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그 위에 치킨무종지, 샐러드접시 등이 있고요.

샐러드 소스는 저 쪽에 따로 구비되어 있습니다.

 

 

 

각종 치킨 코너.

다리만 모아놓은 것도 있고 양념, 후라이드, 그리고 옛날스타일 치킨 등 종류 나름대로 다양.

 

 

 

치킨 이외에 크림치즈볼, 돈까스, 타코야키, 치킨바, 소떡소떡 같은 사이드 메뉴도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메인 요리는 대부분 튀김 위주.

 

 

 

국물요리도 구비되어 있는데요, 토마토 소스 스파게티, 떡볶이, 짜장면, 그리고 특이하게 여기 짬뽕이 있어요. 크림수프도 있고요.

재미있게도 여기 짬뽕이 꽤 맛있다는 이야기가 있어 좀 궁금했습니다. 왼쪽 면 삶는 기계에 살짝 걸쳐있는 밥통이 짬뽕국물 담긴 통.

 

 

 

바쁘게 오가면서 일단 음식부터 담아왔는데요, 메인음식들이 죄다 튀김이다보니 딱 봐도 엄청 묵직해 보입니다.

 

 

 

감자샐러드, 고구마샐러드, 양배추, 그리고 치킨무와 세 종의 치킨, 튀김 찍어먹는 파우더.

 

 

 

튀김 찍어먹는 파우더는 매운맛, 치즈, 그리고 후추 이렇게 세 가지.

 

 

 

탄산음료는 별도로 주문해야 합니다.

아무래도 이렇게 먹는데 탄산이 없다는 건 말도 안 되는 거라 코카콜라 제로 캔 주문. 가격은 2,000원.

 

 

 

짬뽕은 면을 면 삶는 기기에 살짝 담가 삶은 뒤 그릇에 옮겨담고 그 위에 짬뽕국물과 건더기를 올려 가져오는 스타일.

국통 안에 짬뽕국물은 물론 건더기가 꽤 실하게 들어있는 편이라 살짝 기대가 되었습니다. 향도 되게 좋고요.

 

 

 

와, 여기 짬뽕 뭐지? 웬만한 중화요리 전문점보다 맛있는데?

국물에 건더기가 듬뿍 들어가 볼륨감 좋은것도 한몫을 하지만 국물 자체가 맛있음. 면은 미리 삶아놓은 걸 한 번 더 데치는 거라

아무래도 일반 중화요릿집 짬뽕보다 살짝 불어있는 건 어쩔 수 없더라도 그 아쉬움을 진한 국물이 완전히 메워주고 있네요.

이건 굳이 면 삶아서 넣지 않고 그냥 국물과 건더기만 가져와 먹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워낙 배 채워주는 음식들이 많아서요.

 

 

 

...내가 욕심을 너무 과하게 부렸나...;; 이거 다 먹을 순 있겠지?

후라이드 다리 두 개, 양념 다리 두 개, 후라이드 가슴살 하나, 그리고 물반죽의 옛날통닭 하나, 간장치킨 하나, 치킨텐더 한 쪽.

다른 것보다 다리 부위만 쭉 놓여져있는 걸 본 뒤 그만 참지 못하고...;;

 

 

 

텐더는 바삭바삭한 튀김옷 속에 안심살이 들어있어 촉촉하게 씹히는 맛.

 

 

 

요새 BBQ에서 옛날통닭을 파는진 모르겠지만, 이건 두꺼운 튀김옷에 바삭바삭한 시장통닭의 맛 그 자체입니다.

물론 치킨 자체는 맛있지만 뭐랄까 BBQ까지 와서 이거 먹기엔 살짝 아까운 느낌도 있긴 해요. 그래서 작은 조각만 가져와 맛봄.

 

 

 

간장치킨도 크리스피 계열의 치킨이 아닌 옛날통닭의 반죽에 소스를 입혔는데, 이건 간이 잘 되어있어 껍질 부분 맛있더라고요.

 

 

 

원래 닭다리가 이렇게 컸었나...? 싶을 정도로 다리 부위가 일반 한마리치킨의 다리에 비해 더 큰 것 같아요. 먹을 순 있겠지;;

 

 

 

딱 BBQ에서 먹는 그 치킨 맛입니다. 뷔페식으로 운영한다 해서 단품으로 파는 매장 대비 크게 맛 떨어지는 게 없음.

적어도 제 기준으로 유의미한 맛 차이는 별로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맛있다는 거지요. 게다가 다리만 이렇게 먹으니 얼마나 좋아요.

 

 

 

아무래도 치킨에 비해 눈은 덜 가겠지만 사이드 메뉴도 꽤 충실한 편.

특히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비싸게 파는 소떡소떡, 그것도 큼직한 걸 여기선 자유롭게 가져다먹을 수 있다는 게 너무 좋네요.

 

 

 

닭튀김집에서 만드는 돈까스라 그런지 돈까스 퀄리티 좋습니다. 그냥 단품 메뉴로 내놔도 괜찮을 것 같은 맛.

돈까스는 돈까스 전용 우스터 소스가 따로 비치되어 있어 그거 가져오면 되는데, 저는 따로 소스 바르지 않고 그냥 먹긴 했어요.

 

 

 

이거 BBQ에서 판매하는 치즈볼인데, 좋아하는 사람 꽤 많은 걸로 압니다. 여기선 자유롭게 갖다먹을 수 있습니다.

 

 

 

바삭한 볼 안에는 이렇게 찐득하게 녹아드는 치즈볼 가득!

치킨 시킬 때 사이드로 주문할 수 있고 크기대비 가격이 좀 되는걸로 아는데, 여기선 자유롭게 먹을 수 있다는 게 큰 강점.

다만 이거 워낙 치즈가 많고 튀김이라 한 번에 많이 먹긴 좀 힘들겠더라고요.

 

 

 

안에 카레로 향을 내고 다진 감자가 들어간 고로케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이런 류의 고로케 진짜 좋지요.

 

 

 

양념치킨 소스를 골고루 바른 소떡소떡은 튀긴 떡의 쫄깃함, 그리고 소시지의 뽀득한 조화가 좋았고요.

다만 다 좋았지만 너무 배가 불러버리는 바람에 소떡소떡은 마지막까지 남겨놨다 조금 힘들게 먹긴 했음. 맛 자체는 좋았습니다.

그냥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갓 튀겨파는 그 맛있는 소떡소떡과 동일한 맛.

 

 

 

다 먹은 그릇은 이렇게 한데 모아 일반 한식뷔페처럼 퇴식구가 있는데 거기에 넣어놓고 나오면 됩니다.

 

일단 잘 먹긴 했는데, 분명 잘 먹었는데... 배부른 정도가 보통 뷔페 갔을때완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고 꽤 더부룩함(...)

제가 처음 간 거라 욕심을 낸 이유가 크지만 일단 여기 메인메뉴가 전부 '튀긴 음식들 위주' 란 말입니다.

그래서 생각했던 것보다 배 차는 속도가 엄청 빠르고 많이 못 먹어요. 일반 뷔페 생각하며 페이스 올리면 큰일납니다. 경험담임;;;

음식 가져올 땐 뭔가 평소에 뷔페에서 먹는 것보다 적게, '아, 이건 좀 부족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 만큼만 가져와야

음식 남기지 않고 컨디션 조절에 좋습니다. '와압 치킨 다죽었다' 하며 과욕부리면 다 먹기 전에 배가 가득차버리는 참사가 발생하니

여기 이용할 땐 평소 먹는 양보다 적게, 조금씩 자주 가져다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점만 조심한다면 꼭 한 번 가 볼만한 곳이에요. 그냥 한 마리 사서 먹는게 가성비는 더 좋을지 몰라도

내가 먹고 싶은 걸 다양하게, 한도없이 양껏 가져다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오는 만족도는 또 한 마리 치킨과 다른 감성이 있으니까요.

 

. . . . . .

 

 

 

※ 비비큐치킨 은하마을점 찾아가는 길 : 지하철 7호선 부천시청역 5번출구 하차 후 유플러스 직영점에서 좌회전 후 우회전

https://naver.me/5pwX0svT

 

네이버지도

BBQ치킨 부천은하마을점

map.naver.com

2025. 12. 25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