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상품)/공산품(과자,빵,음료,주류등)

2026.1.21. 1860 조셉말린 피쉬 앤 칩스 앤 소스(필립월드 인터네셔널) / 생선튀김과 감자튀김을 함께 먹는 영국...영국맛을 살려야지!

반응형

 

동네 홈플러스에서 할인 판매를 하는 꽤 재미있는 상품이 하나 보여 호기심에 집어들었습니다.

'1860 조셉말린 피쉬 앤 칩스 앤 소스' 라는 제품인데요, 정가가 얼마인진 잘 모르겠으나 한 봉 1,960원에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생선튀김과 감자튀김을 함께 먹는 영국의 대표 음식 '피쉬 앤드 칩스' 를 스낵으로 재현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흔히 영국요리... 하면 맛없는 요리라고 생각하는 편견이 있는데, 그 영국요리 중에서 그나마 먹을만한 오리지널 요리고

또 영국 하면 떠오르는 가장 대표적인 요리인 피쉬 앤드 칩스, 저 개인적으로 이 요리 좋아하는 편이라 한 번 집어들었습니다.

이걸 어떻게 스낵으로 재현했을지도 좀 궁금하고 말이지요.

 

 

 

포장 후면의 원재료 및 함량 등의 정보입니다. 열량은 153.5g 한 봉지에 755kcal.

취식 방법이 뭔가 되게 복잡하게 나와있던데 이거 그냥 먹는 게 아니라 전자렌지에 한 번 데워먹는 제품이더라고요.

 

 

 

봉지 안에는 강력방습제와 함께 별도로 타바스코 소스, 그리고 타르타르 소스 파우치가 각각 하나씩 들어있고요.

 

 

 

종이 포장이 된 피쉬 앤드 칩스 스낵 봉지가 하나 들어있습니다. 어우 정신없어!

 

 

 

뒷면에 조리 방법에 대해 나와있는데, 세계 각국의 언어를 써 놓은 걸 보니 해외 수출용으로도 기획한 거 같네요.

봉지를 뜯지 않은 상태로 전자렌지에 넣고 약 30초 정도 돌린 뒤 먹으라고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더 데우면 탈 수 있으니 조심.

 

 

 

전자렌지에 봉지를 살짝 데운 내용물을 그릇에 옮겨담았습니다. 이거 양이 꽤 되는 편인데요,

그 안에는 상당히 두꺼운... 생전 처음 보는 두께의 엄청난 감자튀김과 함께 바삭하게 튀긴 어포스낵이 들어있습니다.

생선튀김을 스낵으로 어떻게 구현할지 살짝 궁금했는데 역시 예상했던 대로 어포스낵으로 만들었군요.

 

 

 

타르타르 소스는 별도 종지에 옮겨담아 스낵을 찍어먹으면 되는데요...

 

 

 

좀 더 맛있게 즐기려면 함께 동봉된 타바스코 소스를 뿌려 섞어주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좀 더 톡 쏘면서 매콤한 소스를 즐길 수 있어요. 다만 타바스코 소스는 필수가 아니라 취향껏 넣으시면 됩니다.

 

 

 

엄청나게 두꺼운 감자는 일반적인 감자튀김보다는 감자스낵처럼 바삭바삭하게 씹히는 것이 특징.

이렇게 두꺼운 감자가 바삭한 스낵처럼 씹히는 식감도 꽤 재미있네요. 매콤한 타르타르 소스 찍어먹으니 짭짤하니 꽤 괜찮습니다.

 

 

 

어포 스낵 역시 우리가 예상하기 좋은 짭짤하면서 달콤한 단짠단짠한 엑기스가 진하게 묻어난 바삭바삭한 질감의 맛.

딱 맛있는 어포스낵 그 자체라 소스 없이 먹어도 좋고 이렇게 소스 찍어먹어도 좋습니다. 여러모로 시원한 맥주 생각나게 하는 맛.

둘 다 어느 정도 예상한 범위 내에서의 맛이라 기대치만큼의 맛이 나와 좋은 것도 있었지만 기본적으로 맥주안주와 어울리게

꽤 잘 만들어진 스낵이라 일반적인 과자가 너무 허전하고 질린다 싶을 때 선택하기 좋은 마른안주 스타일의 요리였어요.

따끈하게 데워먹어야 하는 점 때문에 과자보다는 단품요리 같은 느낌으로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마트에서 보이면 한 번 집어보세요.

 

영국맛을 살렸다고 다 이상한 괴식만 있는 건 아니야...

 

2026. 1. 21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