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4.3 일본 오사카+도쿄 >
(Season.2-62) 도쿄도 서쪽 하치오지시의 중심, '하치오지역(八王子駅)
. . . . . .

라멘 맛있게 먹고 다시 하치오지역으로 귀환.
인구 약 50만 명이 넘는 하치오지시의 중심역답게 역 앞은 쇼핑몰을 비롯한 큰 건물이 여럿 들어서 있다.

JR 역사 건물도 철도역사만 있는게 아닌 복합 쇼핑몰로 개발되어 있어 규모가 상당한 편.

역사 2층의 지상 육교 광장에서 바라본 하치오지역 전경.
역사 건물엔 CELEO라는 이름의 쇼핑몰이 입점해 있어 유니클로를 비롯한 여러 브랜드가 들어와 있다.

2층 육교에서 내려다 본 역 앞 환승센터.

하치오지역 역명판을 잘 보면 '팔(八)' 한자가 신발 신고 걸어가는 모양으로 만들어져 있음을 볼 수 있다.
이게 어떤 의미인지는 잘 모르겠음. 혹시 아시는 분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

야마노테선 내의 여러 큰 역에 비할 바는 아니지만 역사 규모가 상당히 크고 낮 시간대에도 이용객이 상당한 편.

역사에서 CELEO 쇼핑몰로 이어지는 통로로 나가면 순식간에 분위기가 쇼핑몰 분위기로 확 바뀌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하치오지역은 JR 말고도 케이오 하치오지역이라는 케이오 전철의 별도 역이 존재하는데
JR 역사와 케이오 역사는 서로 470m나 떨어져 있는 완전히 다른 별개의 역이므로 이용할 때 참고.

동쪽 출구 쪽으로 나가면 작게 '타마 모노레일' 타는 곳 안내도 나와있다.

하치오지역 메인 개찰구.
여기는 패스 등을 사용할 수 있는 곳이 아니므로 그냥 교통카드로 탑승.

2번 타는곳, 츄오선 열차를 타고 도쿄 시내로 돌아갈 것이다.

타치카와역에서 내려 도쿄 시내까지 직통하는 '오메특쾌(青梅特快)' 열차로 환승.

이번에 내릴 역은 '나카노(中野)' 역.

츄오 쾌속선으로 신주쿠에서 한 정거장(4.4km)거리, '나카노(中野)' 역 도착.
= Continue =
2025. 3. 26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