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상품)/공산품(인스턴트 라면,레토르트 식품)

2026.1.19. 망고밥 스프링롤(노브랜드) / 태국의 명물, '망고찹쌀밥' 을 춘권으로! 쫀득달콤 망고밥이 가득 들어있는 바삭한 스프링롤

반응형

 

오늘 소개할 상품은 노브랜드의 냉동 춘권 제품인 '망고밥 스프링롤' 입니다. 가격은 정가 3,980원.

냉동 제품으로 판매되는 것이며 태국의 로컬 음식인 '망고찹쌀밥' 을 바삭하게 튀겨먹는 춘권으로 재해석시킨 상품이라고 해요.

 

얼마 전 태국 여행을 다녀왔고(여행기는 곧 쓸 예정) 거기서 망고찹쌀밥을 실제로 먹어보았는데 꽤 좋았던 기억이 있어

이걸 보고 '아, 그거다!' 싶어 호기심에 바로 구매했습니다. 뭔가 튀겨먹는 망고찹쌀밥이라니 살짝 괴식일 것 같지만 그래도요...

참고로 제조한 곳도 태국, 수입해 온 OEM 제품입니다. 본토에서 만들어왔으니 맛이 더 본격적이지 않을까 싶네요.

 

 

 

제품 포장 박스 뒷면의 원재료 및 함량, 영양성분표 등의 정보입니다. 한 곽(275g) 당 열량은 760kcal.

그리고 이 제품은 에어프라이어 혹은 튀김기를 이용하여 조리할 수 있는데 상단에 조리방법에 대한 설명이 간략히 되어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둘 다 별도의 해동 과정 없이 냉동된 상태 그대로 조리할 수 있다고 하네요.

 

 

 

박스 안에는 비닐이 있고 그 비닐 안에 꽤 커다란 냉동 춘권 다섯 개가 들어있습니다. 춘권 크기가 상당히 커요.

일반적으로 우리가 생각하는 춘권보다 훨씬 두껍고 큼직한 크기(거의 큰 유부초밥 한 개 정도만한) 때문에 살짝 의외다 싶었음.

 

 

 

에어프라이어 안에 춘권을 넣고 180도로 예열한 뒤 약 10~12분간 가열하면 된다고 합니다.

(원래 저 기름종이는 바닥에 깔아야하는데, 저는 틀에 기름 묻는 게 싫어 약간의 기름 생기는 거 감수하고 그냥 위에 올렸습니다)

이렇게 조리할 경우 바닥 부분이 덜 익을 수 있으니 중간에 한 번 꺼내 뒤집어준 뒤 구우면 좀 더 골고루 구울 수 있어요.

 

제 기준 180도에 10~12분은 살짝 짧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성능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약 15분 정도 넣고 돌렸습니다.

 

 

 

다 돌려진 춘권은 접시에 키친타올 깔고 올려놓은 뒤 기름이 살짝 키친타올에 스며들어 빠지면 하나씩 먹으면 됩니다.

표면이 조금 덜 익은 것처럼 보이지만 이 정도 익으면 속까지 따끈따끈하게 익은 거니 안심하고 먹어도 됩니다.

 

 

 

바삭하고 따끈한 춘권 안에는 쫀득쫀득한 찰밥과 함께 망고퓨레가 꽤 많이 들어있는데, 음... 으음... 이거 괜찮은 게 맞나?

솔직히 모르겠어요. 그래도 먹기 전 어느 정도 상상하지 못한 맛이 나겠지... 라는 각오는 했는데 달콤하고 뜨끈뜨끈한 망고는

뭔가 내가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너무 이상해서 먹으면서도 계속 인지부조화가 왔음. 이게 맛있나? 괜찮은건가 하는 그런 혼돈.

솔직히 말해 밥이야 찹쌀밥이기 때문에 약식 같은 거 생각하면 밥과 달콤한 걸 먹는 건 딱히 이상하다고 생각하진 않아요.

쫀득한 식감 때문에 떡이라고 생각하고 먹으면 되고 춘권의 바삭한 질감과도 꽤 잘 어울리니까요. 하지만 망고는... 모르겠네요.

뜨끈하게 데워진 달콤한 망고와 뜨거운 찹쌀밥의 조화. 그냥 솔직히 말하면 좀 기괴한 조합이라 절대 맛있지 않았습니다.

 

망고는 차갑게 먹어야 그 가치가 있고 맛이 있다는 걸 다시금 깨달을 수 있었던 순간.

태국에서 먹은 망고밥과는 완전히 다른 맛이 나는 제품이라 안타깝게도 여러분들에게 별로 추천하고 싶진 않습니다.

 

2026. 1. 19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