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소개할 상품은 이마트24 편의점의 염가형 자체 PB 브랜드 '옐로우 어메이징 프라이스(Ye!low AMAZING PRICE)' 의
봉지라면인 '얼큰라면' 입니다. 낱개 가격은 600원. 5번들 가격이 3,000원인 일반 봉지라면대비 상당히 저렴한 제품인데요,
이런 류의 라면이 늘 그렇지만 특별한 토핑 없이 딱 기본적인 면과 분말스프만 준비되어 있어 그냥 이것만 끓여먹기보다는
다양한 토핑을 이것저것 더해 조합하여 먹는 쪽을 더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딱 기본 베이스를 깔아주는 무난한 맛의 라면이지요.

제품 포장 후면의 원재료 및 함량, 영양성분표, 그리고 조리방법입니다. 열량은 115g 한 봉지당 480kcal.

하단의 원재료 및 함량 부분을 좀 더 확대시켜 보았습니다. 제조사는 팔도.

봉지 안에는 네모난 면과 함께 분말스프 파우치 단 한 개만 들어있습니다.
으레 이런 류의 염가 라면이 다 그렇지만 이 제품도 딱 기본적인 재료만 들어있어요.

물이 끓으면 거기에 분말스프, 그리고 면을 넣고 면이 잘 익을 때까지 더 끓이면 완성됩니다.
저는 그냥 소개를 위해 아무것도 넣지 않았지만 이건 건더기가 거의 없다시피하니 제대로 드시려면 이것저것 재료를 더해보세요.
추가할 만한 재료가 없다면 계란 하나만이라도 넣어보는 걸 추천합니다.

면이 다 익으면 그릇에 옮겨담은 뒤 맛있게 즐기면 됩니다. 그래도 분말스프 안에 건미역 정도의 건더기는 들어있습니다.
면은 제 취향에 따라 살짝 꼬들하다싶게 익혔어요.

국물 맛은 딱 얼큰한 쇠고기국물 맛의 라면. 별다른 건더기가 없기 때문에 정말 기본적인 맛만 느껴지는 라면이긴 하지만
애초에 이 라면은 이런저런 재료들을 토핑으로 얹어먹어야 더 가치가 있기 때문에 딱 기본을 잘 지킨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적당한 얼큰함, 그리고 쇠고기 국물 베이스의 풍미가 진짜 포장에 인쇄된 것처럼 '어떤 토핑과도 잘 어울릴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파라든가 계란, 혹은 그 외에 다양한 재료들을 겹겹이 더해 재미있는 맛으로 만들어 한 번 즐겨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무엇보다 개당 600원이라는 매력적인 가격이 큰 강점이니만큼 저렴하게 집에 쟁여놓고 라면요리할 때 활용해보는 것도 좋겠네요.
2026. 1. 30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