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가 있는 안암 참살이길에 새로 생긴 햄버거 전문점 '뺌(BAAM)버거'
본점은 성수동 쪽에 있다고 하는데, 장사가 잘 되어서인지 안암에도 지점이 생겼다고 하더군요.
원래는 이 동네 사는 친구와 저녁 약속이 있어 방문 예정이었으나
예정에 없는 갑작스런 야근이 생겨 결국 저는 방문 실패... 다음을 기약하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늦게 차라도 마시려고 야근 마치고 동네를 직접 찾아갔는데
원래 같이 가기로 약속했던 친구가 매장을 방문하지 못한 대신
하나 가져가서 먹어보라면서 버거를 포장해줬기에 고맙게 받아올 수 있었습니다.
뺌버거의 시그니처 메뉴, 그러니까 대표메뉴인 '뺌버거' 라고 합니다.
가격은 단품 4,900원. 탄산음료와 감자튀김이 함께 붙는 세트는 2,000원 추가라고 해요.
집에 갖고 오는 동안 숨이 많이 죽어버린지라
매장에서 갓 나온 것과 달리 많이 찌그러져 있는게 좀 아쉬웠습니다만
버거를 들었을 때 묵직하게 느껴지는 그립감만큼은 상당한 편이었습니다.
일단 참깨빵의 비주얼부터가 상당히 눈에 띄는데요, 비록 많이 쪼그라들긴 했지만
매장에서 갓 나왔을 때 먹으면 상당히 폭신폭신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갖고 있었을 것 같아요.
버거 구성은 버거킹의 대표메뉴, 와퍼와 엇비슷합니다.
직접 만들어 구운 쇠고기 패티 위 체다슬라이스 치즈와 토마토, 적양파, 로메인상추, 오이피클의 구성.
일반적인 햄버거에 들어가는 재료는 전부 충실하게 들어간 가장 기본적인 버거.
다른 재료들도 좋지만 무엇보다 빵과 두툼한 쇠고기 패티가 꽤 만족스러웠습니다.
포장한 상태로 한참 있다 데워먹은 거라 비록 매장에서 먹는 느낌만큼은 아니었지만
뻣뻣하지 않고 육즙이 남아있는 쇠고기 패티와 야채와의 조화가 만족.
다음에 기회를 만들어 매장에 직접 가서 바로 만들 걸 제대로 즐겨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 안암 뺌버거 찾아가는 길 : 지하철 6호선 안암역 3번출구 하차, 안암오거리 방향 직진, 참살이길 내 위치
2021. 4. 7 // by RYUNAN